Apple

아이폰X(10) $999, OLED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페이스ID 생체 인증

T.B 2017. 9. 13. 10:15


Apple debuts $999 iPhone X with OLED Super Retina Display & Face ID authentication


드디어 애플이 공식적으로 OLED 아이폰X를 통해 스마트폰의 미래를 제안했다. 쿠퍼티노의 기업은 창립자 스티브잡스의 이름을 딴 스티브잡스극장에서의 키노트를 통해 10주년이 된 아이폰을 기념했다.


아이폰X(Ten)의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Super Retina Display)는 엣지투엣지(edge to edge) 디자인으로 베젤을 거의 없게 설계함으로써 크기를 4.7인치 아이폰8과 유사하게 했다. HDR 2,436 x 1,125, 458픽셀이며 물리 홈버튼은 끝내 제거됐다. 예상대로 M자 모양의 노치(notch), 상단 스피커, 전면 페이싱 카메라, 3D 안면 인식 센서 기술이 적용됐다.


다른 설계상의 기능을 말하자면, 이 폰은 아이폰4와 유사한 글래스백 디자인을 채택했다. "의료용 등급(surgical-grade)"의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으로 기기를 둘러싸서 보호한다.


홈버튼 기능은 위로 스와이프로 대체된다. 기존에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수동으로 구동했던 Siri는 기기의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름으로 대체됐다.


페이스 ID(Face ID)


아이폰X는 사용자가 전화를 보고 안면을 인식시켜야 잠금해제를 할 수 있다. 페이스 ID라 불리는 이 기능은 스마트폰 잠금해제의 미래를 제안했다. 지만 동의하지 않는다.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 시템은 적외선 카메라, 투광기(flood illuminator), 도트 프로젝터, 전면 카메라의 4가지 주요 부품으로 구성된다.



이같은 센서들의 조합은 얼굴의 3D 지도를 만들어 단순하게 이미지를 비교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이 시스템은 저장된 안면의 수학적인 모델과 카메라 앞에 있는 얼굴을 새로운 A11 바이오닉 뉴럴 엔진(A11 Bionic neural engine)의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에 기반하여 대조한다.


애플은 모자, 헤어스타일, 안경 또는 메이크업 등이 신원 확인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얼굴 또한 머신러닝으로 감지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용자의 눈이 감겨있거나 전화로 부터 얼굴을 돌리면 잠금해제가 되질 않는다.(정면인식만 가능하고 측면인식은 불가)



아이폰X가 출시되면 애플 페이 및 서드파티 앱 또한 새로운 안면인식 잠금해제를 지원 할 것이다.


아이폰X 스펙(Technical details)


아이폰X는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아이폰7 라인업이 A10 칩이 한쌍의 고출력 코어와 한쌍의 고효율(저전력) 코어였던 반면 A11 칩은 고효율 코어 수를 4개로 늘려놓은 헥사코어 프로세서다.


연결성은 확인되지 않은 공급업체의 802.11ac Wi-Fi와 블루투스 5.0, 4G LTE 셀룰러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라이트닝 포트는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빠른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X는 무선 Qi 프로토콜을 통한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카메라는 아이폰7플러스와 유사한 새로운 수직 듀얼 카메라 배치를 사용한 후면 듀얼 1,200만 화소가 달려있다. 아이폰7플러스 보다 향상된 카메라 기능을 지적하면 싱글렌즈 대신 듀얼 OIS(광떨림보정) 기능이 있으며 쿼드 LED 트루톤 플래시를 꼽을 수 있다.


아이폰8시리즈에서도 지원하는 동일한 기능으로는 세로 모드, 광학 줌, 인물 조명 모드와 같은 듀얼센서 배치와 연관된다. 애플은 또한 아이폰8의 경우 (스펙이 더 낮기 때문에)배터리 시간이 최대 2시간 더 길다고 말했다.


애플은 2017년 8월 아이폰X 프로토타입을 애플의 USB-C 어댑터(29W 이상)를 사용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완전 방전 상태에서 30분 안에 최대 50%까지 충전됐다고 말했다. 아이폰X는 5W USB-A 충전기가 제공될 것이며 빠른 충전을 위해서는 추가 비용을 들여 충전기를 구매해야 한다.


애플은 멀티 기기 충전을 짧게 언급했고 에어파워(AirPower)라 불렀다. 에어파워는 애플워치3세대, 아이폰X 및 새로운 애플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의 충전 패드를 말한다. 에어파워 충전기는 2018년에 출시 될 예정이다.



아이폰X는 256GB 모델이 $1,149, 64GB 모델이 $999에 판매될 예정이며 색상은 실버(화이트) 또는 스페이스 그레이(블랙)다.


애플은 10월 27일에 예약 판매를 시작 할 예정이며 10월 27일 부터 판매 시작, 11월 3일 부터 1차 출시를 시작 할 것이라고 말햇다. 극도로 제한된 물량이 리테일러를 통해 풀릴 때까지의 기간은 불분명하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