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전기차(BEV) 성장 둔화는 과도기를 말한다.

T.B 2024. 3. 20. 06:52

 

오늘날 어떤 미국 자동차 구매자도 중국 브랜드의 전기 자동차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이 전기 자동차들이 언제 미국 해안에 출시될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값싼 중국산 전기 자동차의 전망은 이미 디트로이트에서 불면의 밤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주요 위협은 앵글 스타일이 특징인 비야디(BYD)의 갈매기 해치백, 갈매기 날개 모양의 투톤 대시보드, 6개의 에어백과 같은 차들입니다. 심지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10인치 회전 터치스크린도 있습니다. BYD의 회사 슬로건인 "Build Your Dreams"는 차량 후면에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중국 기업들이 멕시코에서 만든 자동차에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는 그가 이전에 미국 국경 이남에서 만든 자동차에 부과하겠다고 한 것의 두 배입니다. 트럼프는 토요일 오하이오 데이턴에서 열린 집회 연설에서 관세를 위협하면서 60% 관세로 위협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직접 연설했습니다.

 

 

글로벌 정책 트렌드가 장기 전기차 전환 목표는 유지되나, '전 세계적'으로 별 쓸모가 없는 전기차 대신에 단기 전환 속도가 조절이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TSLA)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한 골드만삭스도 전기차 추정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골드만에 따르면 2030년 기준 추정치 변경은 제한적이지만 미국은 2024~2029년 추정치를 하향했고 유럽은 2025-2030년 추정치를 하향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에서 발표하는 자동차 연비규제에서 2032년 목표치는 유지하나, 2030년 이전 규제를 낮출 예정이어서 이를 반영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유럽은 원래 도입 예정이었던 강력한 EURO7의 도입을 2025년에서 2030년으로 연기한 것을 반영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문가 '존 머피'는 미국에서는 사라지고 해외에서는 더 느린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현실을 우리에게 알려준 인물입니다. "우리는 시장이 하이브리드 쪽으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머피는 말했습니다.

 

"도요타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포드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GM은 따라잡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직원들은 따라잡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그곳에서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소비자를 위한 단순성이 핵심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운전자들은 50% 향상된 연비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을 대체하고 있는 모델들과 다를 바 없습니다. 주행거리 불안? 잊어버리세요. 머피는 또한 중국 전기차가 자국 시장 밖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물결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했는데, 이는 약 3년 만에 중국의 순수 차량 수출이 500만 대로 증가한 현상입니다.

 

머피는 (내연기관에 비해)자동차 제작은 매우 기초적이어서 국가 경제를 촉발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이 내연 기관 자동차에 실질적으로 발을 들여놓지 못하면서 전기 자동차는 활용할 틈새시장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산업을 발전시키고 국가 챔피언을 구축할 수 있는 진정한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로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포뮬러 원에 대한 아우디의 지출은 2026년에 정점을 찍은 후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며, 이는 잠재적으로 모기업인 폭스바겐 AG의 저축 계획과 상충될 수 있습니다. 아우디의 CFO 위르겐 리테르스베르거(Jürgen Rittersberger)는 팀이 2026년에 경쟁하기 시작하기 전인 화요일에 이 지출의 대부분은 경쟁력 있는 섀시와 모터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달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스위스의 자우버 그룹의 F1 팀을 완전히 통제하여 레이싱 서킷에 합류하는 것을 가속화했습니다.

 

 

미국 최대 풍력 및 태양광 발전소 개발업체는 인공지능(AI), 전력화, 클라우드 용량 및 칩 공장을 따라잡기 위해 전력 수요 증가율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대기업 넥스트에라 에너지의 존 케첨 CEO는 월요일 S&P 글로벌 컨퍼런스의 CERAWeek에서 "오늘날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은 지난 5년 동안 상대적으로 보합세를 보이던 전력 수요인데 갑자기 81%의 증가율이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이크 워스 CEO는 쉐브론이 가이아나 해안의 다작 유전에 대해 엑손 모빌및 중국의 크녹(Cnooc)과의 논의가 몇 주 전에 "갑작스럽게" 종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셰브론은 개발 지분의 30%를 소유한 헤스를 53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제안한 것의 일환으로 수개월 전에 가이아나의 스타브룩 블록에 대해 엑손, 크누크와 건설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화요일 휴스턴에서 열린 S&P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워스가 말했습니다.

 

 

대런 우즈(Darren Woods) CEO는 인터뷰에서 바이든 행정부가 천연가스 공급 시설에 대한 세제 혜택을 보류하면 엑손 모빌은 세계 최대의 저탄소 수소 프로젝트 중 하나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지침에 따르면 물과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여 소위 "녹색" 수소를 생산하는 프로젝트에 인센티브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엑손은 탄소 배출을 억제하여 가스로부터 "파란색" '블루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사는 휴스턴 지역 시설이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따라 세금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우즈는 월요일 S&P 글로벌 컨퍼런스의 CERAWeek에서 말했습니다.

 

 

스페이스X의 CEO인 그윈 샷웰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현재 스타링크 유닛의 기업공개를 우선적으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Shotwell은 화요일 업계 컨퍼런스에서 "현재 우리는 Starlink의 IPO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irbus SE, EasyJet Plc 및 Rolls-Royce Holdings Plc를 포함하는 연합은 2050년까지 항공 산업이 수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영국 정부로부터 더 많은 자금을 지원받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수소 항공 동맹은 기술을 확장하고 수소 동력 비행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더 많은 공공 자금을 지원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동맹은 또한 공항에 수소 계획을 개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캐나다와 독일은 더 더러운 화석 연료의 청정 에너지 대안으로 여겨지는 수소 거래를 시작하기 위한 조치에 동의했습니다. 양국은 양자 간 수소 경매를 위해 2억 유로 (2억 1,700만 달러)를 기여할 것이라고 로버트 하벡 독일 경제장관이 캐나다 경제장관과 만난 후 함부르크에서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경매는 독일이 네덜란드와 함께 시작한 H2 Global로 알려진 플랫폼에 속할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