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지정학 리스크에 늦어지는 ESG 산업

T.B 2024. 3. 20. 21:11

 

석유는 업계 단체가 미국의 원유 비축량 감소를 시사하고, 트레이더들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결정이 시장 분위기를 더 넓게 형성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이틀간의 상승세를 보인 후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중국의 시노켐 그룹은 수출을 위해 내륙에 있는 알버타에서 태평양 연안으로 석유를 이동시키기 위해 설계된 캐나다의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통해 선적된 최초의 원유 화물 중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무역업자들은 시노켐이 선코 에너지로부터 5월부터 6월까지 트랜스 마운틴 익스팬션 파이프라인에서 선적될 55만 배럴의 화물을 구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 석유는 무거운 원유 품질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싸우는 우크라이나의 전투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고, 주로 소련 시절 석유 시설이 2,000킬로미터(1,200마일)에 달하는 지역에 자국산 드론 기술이 배치되었습니다. 올해 최소 9개의 주요 정유소가 성공적으로 공격을 받아 현재 우크라이나 전체 용량의 11%를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전선에서의 갈등이 모스크바에 유리하게 변화함에 따라 드론 캠페인은 상징성과 전략적 목적 모두에서 우크라이나 방어의 핵심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것으로 판매되는 패시브 펀드의 3분의 2 이상이 화석연료 산업의 성장에 자금을 대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 이는 지구 온난화를 임계 기준인 1.5C로 제한하는 것과 양립할 수 없다고 IEA가 밝힌 궤도입니다. 리클레임 파이낸스가 수요일 발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유럽과 미국의 5대 자산운용사가 운영하는 430개의 지속 가능한 패시브 펀드 중 70%가 "새로운 화석연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기업에 노출됐다"고 합니다.

 

 

군보르 그룹의 글로벌 리서치 및 분석 책임자는  OPEC+ 생산국과 동맹국들이 현재의 공급 감축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더라도 유가는 3분기에 배럴당 약 85-90달러에 거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휴스턴에서 열린 S&P 글로벌 컨퍼런스의 CERA Week에서 프레데릭 라세레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동맹국들이 감축을 2분기 이후로 연장하면 가격이 더 오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2분기 이후의 감축은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요일 텍사스가 블랙록사로부터 85억 달러를 매각하기로 결정한 것은, 이 투자회사의 화석연료 정책을 이유로, 이 회사의 주내 학교들에 재정적인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한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로부터 날카로운 비난을 받았습니다. 텍사스주 교육위원회의 공화당 위원장인 애런 킨지는 530억 달러의 텍사스 퍼머넌트 스쿨 펀드가 "텍사스의 자산 약 85억 달러에 대한 재무 관리를 종료"한다는 공식적인 통지를 블랙록사에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경쟁자가 중남미의 대표적인 석유화학 회사인  브라스켐의 과반수 지분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페드로 프레이타스 CFO는 화요일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제3의 기업이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입찰자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석유화학의 2대 주주인 페트로브라스와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도 실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우사의 사장은 유럽의 전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이 지역에 있는 화학 회사의 몇몇 산업 고객들의 장기적인 미래에 대해 의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짐 피터링(Jim Fitterling) CEO는 화요일 휴스턴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내구재 수요의 취약성을 언급하며  "유럽의 다운스트림 고객들을 볼 때 항상 고객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그곳에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유럽에서 서비스 할 내수 시장이 없다면 유럽에서 수출 할 여유가 없습니다."

 

 

풍차의 나라 로테르담 외곽에는 밝은 오렌지색 배 한 척이 진흙투성이의 라인강 위에 여섯 개의 통통한 삼각형 다리의 도움을 받아 올려져 있습니다. 이 배는 갑판 위 160미터 위에 1,600톤까지 들어올릴 수 있는 거대한 크레인으로 방금 개조되었습니다. 마무리 작업이 완료되면 윈드 오스프리호는 독일로 이륙하여 해상에서 풍력 터빈을 건설하는 작업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정부들이 그들의 경제를 친환경화하고 전력회사들이 화석연료 발전소를 은퇴시키면서, 풍력 설치는 가장 인기 있는 대체 에너지 형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블룸버그NEF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해상 풍력 발전 용량은 2022년과 향후 10년 중반 사이에 5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바람으로부터 더 많은 에너지를 짜내기 위해, 터빈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들을 설치할 수 있는 선박들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국의 기후변화위원회에 따르면, 요구되는 배출가스 감축 가속화는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스코틀랜드는 2030년 기후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스코틀랜드가 풍력발전에 앞장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가오는 실패는 찾아왔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