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무비에 관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T.B 2018. 4. 18. 20:17


iOS 유저분들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앱' 들은 애플의 생태계를 벗어나기 어렵게 만든다. 이러한 전략은 '휴대폰 판매 수익'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와 앱스토어 내 컨텐츠 수익으로까지 이어진다.


아무리 좋은 앱이라도 뭐하는 것인지 조차 알아보지 못하거나 모른다면 의미가 없다. 기본 제공 앱들 중, 많은 iOS 유저분들께서 잘 활용치 못하고 있는 대표적인 앱을 꼽자면 아이무비(iMovie)이다.


iMovie for iOS: Everything you need to know

아이무비에 관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iOS용 아이무비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가? 여기 다재다능한 동영상 편집 앱인 아이무비 사용법에 관한 모든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무비의 새로운 기능들은 무엇인가요?


현지시각 2018년 4월 12일, iOS 용 아이무비 업데이트는 아이폰X의 OLED 디스플레이 및 기타 기능들을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애플은 아이폰X의 동영상 편집 앱의 모바일 버전을 지원함으로써, 자사 플래그십(그리고 악명 높은 notch)에 최적화 된 소수의 앱들 중 하나가 되었다.


새로운 업데이트는 아이폰X의 멋진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모두 활용하고자 비정상적인 디스플레이 모양으로 인해 아이무비의 인터페이스 좌우로 나타나는 검정색바(black bars)를 제거하였다. 이제 유저들은 아이폰X로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그들의 제작물들을 공유 할 때 멀티터치 제스처, 필터 적용, 동영상 스트리밍 및 4K 동영상 편집이 용이해졌다.



"테크놀로지 퍼스트(technological first)" 아이폰X 핸즈온 첫인상


애플의 아이무비 업데이트는 아이폰X 지원 외에도 애플의 메탈 API를 통합시킴으로써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함으로써 렌더링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지기 때문에 동영상 제작이 전체적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이 되었으며 이는 아이폰X 외 다른 기기들 또한 적용된다.


그밖에도 아이무비 v2.2.5에서는 애플 외 모든 글로벌 기업들이 공을 들이는 중인 '중국' 인들을 위한 중국어 간체가 추가되었으며 보다 안정적인 동영상 편집 환경을 위한 몇가지 버그 수정이 포함된다.


iOS용 아이무비가 뭐죠?


iOS용 아이무비는 애플의 퍼스트 파티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의 모바일 버전이다. 오리지널 아이무비는 19년 전인 1999년에 출시되었으나 모바일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아이폰4의 공개일인 2010년 6월 7일 이후, 2010년 6월 24일까지 제공되지 않아왔다.


아이무비 앱으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iOS용 아이무비는 동영상을 감상하고,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간편한 앱이다. 그러나, 아이무비를 조금 더 깊게 들어가보자면, '애플에 따르면', 아이무비를 통해서 아래의 작업들을 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동영상을 감상하고 공유하세요.


● 아이무비는 동영상 브라우저 기능이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풀-스크린으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친구에게 동영상 중 일부분만을 보내려면 아이무비로 잘라서 앱에서 메일 또는 아이메시지로 빠르게 보낼 수 있다.


● 당신이 우연히 좋아하는 순간을 기록하고 싶다면, 그 순간을 저장할 수 있고, 원한다면 이후 프로젝트에서 사용 할 수 있다.


무비 트레일러 제작하기


할리우드-스타일의 트레일러 제작하기 - 스마트폰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 성능이, 과거에는 올림픽 중계에서 쓰이던 화소수인 4K를 지원함으로써 아이무비로 CF, 단편영화 등의 작품들이 촬영된 것은 이제 뉴스거리 조차 되질 않는다.


아이무비는 세계 최고의 영화 제작자들의 그래픽들과 오리지널 스코어들을 선택 할 수 있는 14개의 트레일러 템플릿을 제공한다. 트레일러를 만들고자 한다면 커스텀 스튜디오 로고, 캐스트 이름 및 크레딧을 추가 할수 잇으며 트레일러 모드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드랍존을 통해 트레얼러에 최적화 된 동영상과 사진들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경우 트레일러 동영상을 아이무비를 통해서 즉시 통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앱을 종료 할 필요가 없다.


완편 영화 제작과 편집


● 아이무비는 아이폰6S 이상 부터 지원하는 감압감지 3D 터치 기능을 통해 홈화면 또는 미리보기를 통해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


● 당신의 영화 및 타이틀, 장면전환(transitions), 음악과 어울리는 8가지 독특한 테마를 선택 할 수 있다.


● 만약 #nofilter 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아이무비는 10개의 애플에서 디자인되어진 동영상 필터가 제공되어 '영화의 느낌' 을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다.



● 멋진 베이워치(Baywatch) 식의 슬로우 모션 장면을 더하고 싶나? 킬빌(Kill Bill) 장면의 화면 분할은 어떨까? 아이무비를 지원하는 iOS 기기들(아이폰5,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및 이후 출시된 모든 모델들)을 사용하면 슬로우 모션, 빠르게 감기, PIP(picture-in-picture), 화면분할 효과들을 더하여 당신의 영화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 아이무비는 내장된 음악으로 사운드 트랙을 만들거나, 미리 직접 녹음한 음원을 라이브러리로 내레이션 등을 더 할 수도 있다.


● 아이패드를 사용중이라면,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단축키들로 영화를 빠르게 편집 할 수 있다.


기기들간 프로젝트를 쉽게 옮기기


● iOS용 아이무비를 사용하면 아이폰5, 아이패드 4세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터치 5세대 이상 기기에서 에어드롭(AirDrop) 또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 간 손쉽게 프로젝트를 옮길 수 있다.


● 프로젝트를 정말로 세련되게 만들고자 한다면, 에어드롭을 통해 Mac으로 옮겨 데스크톱 버전의 아이무비로 편집을 마무리 할 수 있다.


● 당신의 프로젝트를 공유 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이무비 씨어터(iMovie Theater)' 를 통해 공유하고 애플TV를 포함, 아이클라우드로 접속 할 수 있는 모든 기기들을 통해서 영상을 볼 수 있다. (애플TV에서 아이무비 씨어터를 보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iMovie Theater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 원한다면, 영화 또는 트레일러를 애플TV(2세대 이상)의 에어플레이(AirPlay)를 통해 HDTV로 무선 스트리밍 할 수도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로 직접 업로드 하기


● 당신의 시네마틱 벤처를 전세계에 공유 할 준비가 되었나? 아이무비로 만든 4K(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에어2세대, 아이패드 프로 및 이후 출시된 기기에서 4K 동영상 촬영 기능 제공) 또는 1080p, 60fps 동영상을 유투브로 업로드 할 수 있다.


● 당신의 선호도에 따라, 직접 페이스북 또는 비메오(Vimeo)로 공유할 수도 있다.


iOS용 아이무비를 쓰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iOS용 아이무비는 인-앱 결재가 없는 완전한 무료 앱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iMovie - Free - Download now


iOS용 아이무비 사용법에 관한 더 많은 팁들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O.K, 당신은 아이무비에 관하여 대부분들을 알았겠지만, 기본적인 지식들만을 알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앱의 완전한 잠재적 기능들을 활용하고 싶은가?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당신을 도울 수 있다. 실제로 아이무비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애플의 '아이무비 지원 페이지' 를 확인하거나 아래에서 제공하는 방법들을 읽어보도록 하자.


● How to use Clips soundtracks on your iMovie for iOS project


● How to add royalty-free music to iMovie for iOS with iCloud Drive


원문: iM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