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2 베타1과 퍼블릭 베타1 업데이트 방법

T.B 2018. 6. 5. 10:49


iOS 12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합법적인 방법' 은 현 시점에서 $99/years의 '개발자 등록' 을 한 후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베타 버전들이 그러하듯이 아이폰 아이패드의 사용자 환경에 따라 무작위로 버그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중 문제가 발생한다 할 지라도 애플의 지원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베타 버전들은 최적화가 부족하며, 현재 사용중인 앱들이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더하여 만약 탈옥(jailbreak)을 염두에 두었다면, iOS 11.3.1 탈옥에 관한 exploit이 iOS 11.4 부터 패치되었음으로 iOS 12 베타 는 부적합합니다. 아직은 iOS 11.3.1 에 관한 api tickets signing이 유효하지만, 중단되는 순간 부터 iOS 11.3.1 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iOS 11.4 정식 또는 iOS 11.4.1 베타로만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iOS 12 베타에는 애플이 iOS 12에서 선보이고자 하는 많은 기능들이 완성되지 않았음으로, 키노트에서 보여주었던 '그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애플은 WWDC 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인 후 9월 이벤트까지 베타 버전들과 GM(Gold Master)를 배포하고 9월 이벤트에서 신제품 공개 이후 정식 버전을 배포합니다.


iOS 12 베타1 업데이트 하기


이 모든 것들을 인지했다는 전제에서, 현재 사용중인 기기에 iOS 12 베타1을 우회하여 설치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엄연히 애플의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으며, iOS 11.3.1 및 iOS 11.4.x의 버그로 기기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개인 공부 목적' 으로만 제한됨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본인의 기기에 적합한 iOS 12 beta 1 iPSW를 다운로드 한다.


iPhone SE, iPhone 5s
iPhone 6s, iPhone 6
iPhone 6s Plus, iPhone 6 Plus
iPhone 8, iPhone 7
iPhone 8 Plus, iPhone 7 Plus
iPhone X


iPad Air, iPad mini 2
iPad mini 4, iPad Air 2, iPad mini 3
iPad (9.7-inch)
iPad Pro (9.7‑inch)
iPad Pro (12.9‑inch)
iPad Pro (10.5-inch), iPad Pro (12.9-inch) (2nd generation)


iPod touch (6th generation)


2. 케이블을 데스크톱에 연결 한 다음, 아이튠즈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펌웨어 버전을 '로컬 드라이브' 로 백업한다.


3. 'Shift + 업데이트 확인' 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받은 iOS 12 iPSW 펌웨어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iOS 12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은 유저들이 합법적으로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퍼블릭 베타' 입니다. 퍼블릭 베타는 베타 버전이 배포된 후 약 하루에서 이삼일 후에 배포됩니다만, 아직 WWDC가 개최되고 있는 상황임으로 iOS 12 퍼블릭 베타1의 배포는 기존 보다 다소 늦어질 것입니다.(이달 말일 부터 배포 됨을 애플 뉴스룸을 통하여 확인)


애플에서는 iOS 12, macOS Mojave 10.14 및 tvOS 12 퍼블릭 베타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 할 것이며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에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로 접속, 사용중인 기기의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프로파일 설치 후 OTA를 통해 퍼블릭 베타로 업데이트 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