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서비스 안됨(No Service) 5가지 원인과 해결방법

T.B 2018. 5. 26. 10:17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당황스러운 경우들 중 하나가 갑작스러운 '서비스 안됨(No Service)' 이다. 예를 들면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하여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애플뮤직,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등)를 이용하다가 음악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운이 좋다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리프레쉬를 통해 더 강한 신호의 셀룰러 타워(기지국)에 접속하여 이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는 방법이 있다.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들은 100%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해결된다. 아이폰 또는 WiFi + 셀룰러 네트워크 모델의 아이패드에서 '서비스 안됨(No Service)' 표시가 되는 경우 특히 더 그러하다.


1.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를 통해 제어센터를 실행한다.(아이폰X라면 우측 하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2. 에어플레인 모드 아이콘을 탭하고 셀룰러 네트워크를 완전히 꺼지게 한 다음 약 5초 가량 기다린다.


3. 에어플레인 모드 아이콘을 다시 탭한다.


만약, 가입된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셀룰러 네트워크 기지국이 없다면 이 방법은 해당되지 않는다. 이 방법은 네트워크 부하가 덜한 기지국을 찾는 방법으로 iP가 변경될 수 있으며 '드루킹' 팀에서 썼던 원시적인 공감수 조작 방법들 중 하나이기도 하다.


Source: '9to5 Mac'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서비스 안됨(No Service) 문제의 원인은 크게 5가지 정도를 의심해볼 수 있다. 만약 하드웨어 문제라면 애플 AS 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다만, 방문전 꼭 애플코리아 고객센터(Tel. 080 330 8877)로 문의하여 해당 지역의 센터 확인 및 예약을 하지 않는 다면 많은 시간을 대기 시간으로 보내는 수가 있다.


1.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DFU 복원을 실시한다.


2. '로직보드 불량' (일부 아이폰7 중 모델넘버 A1660, A1679, A1780)


3. '시간대 설정 문제'


4. 기지국 문제로 만약 주변에 '정말로' 기지국이 없거나 네트워크 과부하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


5. '유심' 문제이다. 이 경우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새 유심으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