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RSS 피드 리더 Feedly



RSS(Rich Site Summary리더의 장점은 이 사이트 저 사이트 즐겨찾기 해두고 웹서핑을 할 필요가 없이 원하는 사이트들을 하나로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메타블로그(다음뷰 등)' 들이 이러한 기능들을 담당하였는데 요즘은 메타블로그가 대중들에게 어필하지는 못하는 모양새이고, 주요 블로거들 또한 송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RSS를 언제 부터 써왔는지는 기억도 잘 나질 않고, 지난 2013년 7월 1일 구글 리더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대체 RSS 리더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Netvibes, Newsfiy, Instapapper(는 터치팟 시절 부터), FeedDemon 등 대체 서비스들을 이용해왔습니다.


그중 Feedly(https://feedly.com)를 추천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크롬 확장' 으로도 쓸 수 있으며 iOS, Android, Windows 모두 지원하고, 유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인지라 사용법이 쉽습니다.


1. 웹 서핑 중 http://해당주소 카피


2. Search 항목에 '붙여넣기 및 엔터' 로 검색하여 각 분야별 카테고리 생성 분류 추가



매일 쏟아지는 그 많은 정보들을 다 읽을 수는 없습니다. 그것들 중 몇가지만 'Read Later' 로 피드를 저장할 수 있으며, 자주 찾는 곳은 Favorite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Download - AppStore, GoogelPla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2썸즈업 2018.04.09 1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에서는 Reeder 가 절대적이고 무척 편했는데, 안드로이드에선 어플 자체가 없더군요.
    이제는 feedly에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