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2 베타2와 첫번째 iOS 12 퍼블릭 베타는 언제 배포될까

T.B 2018. 6. 15. 10:26


iOS 11.4.1 베타2 및 퍼블릭 베타2가 배포되었습니다. 현재 iOS 12 베타1(Developer Preview)를 사용중이기에 Wi-Fi 연결 없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에 관해서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iOS 12 베타1은 크고 작은 버그가 있으며, 실 사용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마도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클라우드로 음악 추가 후 '일부 기종' 에서 동기화 되질 않는 경우일 것입니다. 이 때는 '설정 → 음악 → iCloud 음악 보관함' 을 ON/OFF 하면 아이클라우드로 부터 새로이 갱신하여 추가되지 않은 음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iOS 12가 처음으로 공개된 후 첫번째 개발자들을 위한 iOS 12 베타1이 배포되었습니다. 아마도 애플은 9월 이벤트에 새로운 신제품들과 함께 공개될 정식 버전 이전에 더 많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위한 테스트 버전들을 공개할 것입니다.


애플은 뉴스룸을 통하여 이달 말일 경(또는 다음달 초순) iOS 12 퍼블릭 베타1을 배포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iOS 12 베타2에서 버그들이 수정되기를 기대하면서, 과연 퍼블릭 베타가 언제 즈음 배포될 것인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12 베타2


지난 5년간의 통계를 살펴보면 WWDC(Wolrdwide Developer Conference)에서 발표되었던 소프트웨어들에 관한 베타1 배포 이후 두번째 베타2가 배포되기까지 2016년 iOS 베타2의 22일을 제하면 평균 14일 ~ 15일 가량이 소요되었습니다.



Chart data: Thinky Bits


통계에 따르면 아마도, iOS 12 베타2는 미국 현지시각을 기준으로 6월 18일 월요일 또는 6월 19일 화요일에 배포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다음주' 네요. iOS 12 베타2와 함께 tvOS 12 및 watchOS 5 또한 곧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iOS 12 퍼블릭 베타1


애플은 지난 2014년 OS X 요세미티(Yosemite)와 함께 처음으로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일반 유저들에게까지 베타 프로그램을 확장시켰습니다. 2018년인 현재,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연간 $99의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없는 비-개발자들은 iOS 12, macOS 모하비(Mojave) 및 tvOS 12, watch OS5의 초기 버번들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최신 퍼블릭 베타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애플 웹사이트' 를 통하여 가입 후 안내에 따라 프로파일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iOS 12 퍼블릭 베타는 iOS 12 베타2 또는 iOS 12 베타3 배포 직후에 배포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iOS 12 베타2가 다음주에 배포된다면 '곧' 배포될 것이며, 베타3 이후라면 6월 말 또는 7월 초가 될 것입니다.


퍼블릭 베타에 관하여


iOS 12 베타1에서 발견된 크고 작은 버그들만 100여가지에 이른다고 합니다. 유저들이 일일히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기종 별로 버그들에 관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퍼블릭 베타 또한 베타로써 버그가 있음을 감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는 신중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애플이 iOS를 위한 '퍼블릭 베타' 를 배포했다는 것은, 해당 버전이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하여 애플 및 CEO 팀쿡(Tim Cook)은 $1000 짜리 아이폰에 관하여 불평과 불만을 늘어 놓을 비개발자들을 보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애플은 '자사 웹사이트' 에서 베타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설명합니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란 무엇입니까?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험판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제공한 사용성 및 품질에 대한 피드백은 문제를 파악하여 수정하고 Apple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는 Apple이 아직 상업적으로 출시한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오류가 있거나 부정확할 수 있으며 상업적으로 출시되는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iOS는 iTunes를 사용하여 백업하고 Mac은 Time Machine을 사용하여 백업하십시오. Apple TV 구입 항목 및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Apple TV를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산용 기기가 아닌 업무상 중요하지 않은 기기에 설치하십시오. 보조 시스템이나 기기 또는 Mac에 있는 보조 파티션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OS 12 정식 버전


이 모든 것들을 감안 할 수 있다면, 모든 이들이 iOS 12 베타 설치에 관하여 망설일 이유는 없습니다. 그러나 iOS 12, macOS Mohave, tvOS 12, watchOS 5의 정식 버전이 9월 이벤트에 소개될 것이며 10월까지는 분명하게 배포될 것입니다. 애플 커뮤니티와 유저들의 불만을 감안한다면 iOS 12의 경우 애플의 2018년 새로운 아이폰들이 출시되기 바로 직전에 배포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기종에서 최신 iOS를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다면, 가장 쉬운 업데이트 방법은 정식 버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Source: iDB



● 애플 WWDC 2018 에서 소개된 iOS 12의 새로운 12가지 핵심 기능들(참고)

● iOS 12 베타1과 퍼블릭 베타1 업데이트 방법(참고)

● 밍치궈 2018년 아이폰 디테일들과 함께 돌아오다: 낮은 가격으로 모든 모델들이 9월 출시 될 것(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