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밍치궈 2018년 아이폰 디테일들과 함께 돌아오다: 낮은 가격으로 모든 모델들이 9월 출시 될 것

T.B 2018. 6. 5. 00:13


전 KGI 증권사의 유명 애플 분석가 밍치궈(Ming-Chi Kuo)가 그의 새로운 직장인 TF International 증권사를 위한 첫번째 애플 관련 리서치 노트와 함께 돌아왔다. 궈에 따르면, 2018년 9월 루머가 있는 3가지 아이폰들에 관하여 애플의 가격 전략이 "보다 공격적" 이 될 것이며, 이는 올해 모델들의 출하량을 대폭 늘리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하였다.


가격 전략이 공격적이라 궈가 말하는 주요 이유들 중 하나는 2018년 아이폰들에 관한 애플의 "높은 가격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에 관한 우려" 이다. 작년, 애플은 미국에서 64GB 모델이 $999 부터 시작되는 아이폰X의 탑-티어 가격으로 인해 약간의 역효과를 얻은 바가 있다.


올해(2018년), 궈는 6.5인치 OLED "아이폰X플러스"는 $900-$1,000이 될 것이며, 2세대 OLED 5.8인치 아이폰X는 $800-$900, 새로운 6.1인치 LCD 아이폰은 $600-$700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궈는 모든 2018년 아이폰들이 풀-스크린 디자인과 페이스ID(Face ID)를 탑재할 것이라고 올해 초 예측했던 분석을 되풀이하였다. 궈는 또한 애플의 새로운 가격 전략에 관하여 더 많은 이유들을 보여주었다.


우리는 애플이 아래의 이유들로 인해 보다 공격적인 가격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1) 스마트폰의 성숙시장에서 고가격에 관한 부정적인 영향들에 대한 우려 (2) 향상된 원가구조, 주요 원인이 된 완품 & 3D 센싱의 조립 수율 향상 부품 원가 절감 그리고 (3) 애플 서비스와 생태계에 관한 프로모션에 있어 득을 보게 되는 페이스ID 사용자의 증가


두번째 소식으로, 궈는 애플이 9월 이벤트에서 3가지 새로운 아이폰 모델들을 발표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더하여, 일부 보도들에서는 (애플이 마진율이 높은 OLED 아이폰들을 푸싱하고자)11월에 출시 할 것이라고 하였던 LCD 모델을 포함하여, 3개의 아이폰들 모두 9월에 공개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는 지난 4월 KGI 증권사를 퇴사한 이례 최초의 궈의 리서치 노트이다. 당시 그것은 다른 신흥 산업들을 살펴보고자 애플에 대한 그의 집중을 덜 할 것이라고 믿게 하였으나, 우리는 여전히 궈의 애플과 애플의 부품공급업체들에 관한 보고서들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원문: MacRumors


올해 아이폰X의 가격이 낮아질 것(약 10%)이라는 것은 여러번 강조하였다. 더하여, 한간에는 현재의 5.5인치 LCD 패널을 근거로, 아이폰 플러스 라인의 가격대를 감안한다면 6.1인치 LCD 아이폰이 $700선이 될 수가 없다는 주장 또한 '규모의 경제와 기술의 낙수효과 및 원가구조 개선' 으로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애플 입장에서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손해인 애플의 슈퍼 울트라 프리미엄 가격정책은 분명하게 실패하였다. 잠깐, 산수시간을 갖아보자면 1개를 팔아 10개를 남기는 것과, 3개를 팔아 7개씩 남기는 것을 비교하면 약 2배 차이다.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 및 교체 주기 증가에 따라, '업그레이드 교체 주기' 를 애플이 놓칠리가 없을 것이다. 아이폰 한대로 끝나는 것도 아니고 아이패드, Mac, 애플워치, 애플TV 및 컨텐츠 수익까지 이어진다. 더하여, 3년은 앞선 기술이라 평가 받는 트루뎁스 카메라의 페이스ID를 통한 생태계 조성은 '테크놀로지 퍼스트'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