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SK 텔링크 아이폰3GS 출시에 관하여

T.B 2018. 6. 15. 09:19


한국의 '전자뉴스에 따르면' SK텔링크(SK Telink)에서 출시 된지가 9년이 지난 아이폰3GS를 판매한다고 말하였다.


SK 텔링크에 따르면 중고 또는 리퍼제품이 아닌 새제품이라고 말한다. 다만, 포장을 뜯고 리패키징하여 판매한다고 말한다. 이유는 하드웨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에 관하여 '일일히(?)' 테스트하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지난 2009년 11월 한국에 출시되었던 아이폰3GS는 iOS 6까지만을 지원함으로 현재 앱스토어에 출시되어있는 '모든' 앱들을 사용 할 수가 없다. 전화, 문자, 음악 재생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만을 지원한다.


더 큰 문제점은 지난 2012년 출시되었던 아이폰5 이후 30핀 커넥터를 단종시키고 5핀 커넥터를 도입하였음으로 AS 및 악세서리 구매가 어려울 수가 있다.


SK 텔링크는 자사 무약정 유심요금제에 가입하는 조건으로 4만 4천원에 판다고 말하였다. 아이폰SE의 출고 가격이 49만원 부터 시작한다는 점에서 가격으로 보자면 대부분의 스마트폰들 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애플은 지난 2012년 아이폰 3GS를 단종시켰다. 아이폰3GS는 iPhone OS 3 이후로 부터 3번의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었다. "iOS" 라는 네이밍은 애플이 지난 2010년 6월 iOS 4 부터 채택한 것이다.


애플 제품들은 종종 인도와 같은 저소득 국가에서 인기리에 단종 된 제품들이 팔리고 있다. 예를 들면 아이폰4, 아이폰4s 조차 인도 스마트폰 판매 순위 Top 10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Via: 'Appleinsider'


재화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다지만, 경기가 좋으면 판매자 입장에서는 더 마진이 큰 제품들에 중점을 둘 것이고 구매자 입장에서도 저가품들 보다는 고가품들에 눈이가고 손도 가길 마련이다.



장사를 할 때 "이 제품은 이런 점이 참 좋습니다." 라고 하지 "이 제품은 이런 점이 참 안 좋습니다." 라고 하겠냐만,




iOS 11.4에 이르기까지 셀 수도 없이 발견된 exploit 들을 감안한다면 iOS 6 까지만 지원하는 창고에 먼지가 쌓여 있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어쩌지도 못하는 재고품들을 과연 써야하는지에 관해서는 논외로 두기로 하고, 학업에 집중하는 청소년은 스마트폰이 필요가 없다.


SK 텔링크는 SK와 '유사상호' 로 '논란이 된 적이 있던' 알뜰폰업체(MVNO)로 지난 2017년 9월 '완전 자회사로 편입' 되었다고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