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바이드노믹스'와 '달러-엔' 환율

T.B 2024. 3. 25. 03:00

 

'친중 배터리' 일당 말 나온 김에 미국이 부채가 많다는 지적이 나오죠. 바이든 행정부가 학자금 탕감해 주고 서민, 중산층과 사회적 약자 세금을 줄여주고 여성 정책 비용을 늘리는 중입니다. 왜 그럴까요? 정직하게, 선거 때문이기도 하지만 미국은 이렇게 안 하면 경제가 돌아가지가 않아요.

 

 

미국 GDP 70%는 아시다시피 소비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지금 전 세계 국가 산업(경제)은 어떻게 되고 있죠? 명품(고가품)이고 와인이고 길어지는 전쟁에 경기는 침체인데 코리아 트럼프 이재명 씨가 "셰셰"나 하면 된다는 중국 '알리-테무'에 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치, 경제를 뒤지면서 이 '쌩 고생'을 왜 했을까요? 시간이 남아서? "야, 내가 이따 만큼 알아봤다"라고 자랑할라고? '선 긋기'전에 '검증'을 '했던 것'입니다. '바이드노믹스'가 현재 세계 정치, 경제 지형에 맞습니다.

 

 

전 세계에서 경제가 호황인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인도, 인도네시아 정도 됩니다. 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인구'입니다. 인구 수가 많으니까 '내수'에 힘입어 2개의 전쟁이라는 비정상적인 지정학 와중에도 경제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은 왜 안 될까요? 미국과 무역, 지정학 분쟁 중이죠. 미국은 왜 경제가 좋을까요? 기축통화 때문입니다. 기축통화는 왜 기축통화일까요? 경제가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경제는 왜 발전할까요? 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뉴욕증시로 돈이 쏠리는 이유죠.

 

 

그럼 다시 질문? 미국이 기축통화 지위를 포기할까요? 골드만삭스 그룹은 향후 몇 달 동안 긍정적인 거시적 설정이 일본 통화에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하면서 달러 대비 엔화에 대한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카막샤 트리베디를 포함한 전략가들은 금요일 메모에서 이 회사는 현재 3개월, 6개월, 12개월 동안 155, 150, 145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이전 예측치인 145, 142, 140과 비교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두 회사는 금요일 151.41달러로 마감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