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훈련을 하는것인가 묘기를 부리는 것인가?

T.B 2018. 2. 15. 06:48

Are You Training or Doing Tricks?

훈련을 하는것인가 묘기를 부리는 것인가?


아마도 그들은 그것이 기능적(functional)이라 생각 할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그것이 혁신적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그냥 주의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대체 뭐란 말인가. 이런 트랜드는 멈춰야 한다.



체육관에서 혁신적으로 하는 것은 훌륭하지만, 거기에는 화를 내야하는 포인트가 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중이라면, 그냥 관심병이 있는 사람임을 인정토록하라.


몇몇 여성들은 레터럴 레이즈와 런지를 동시에 하는 것 처럼 바보같은 콤비네이션으로 움직인다. 그러나 그것은 미치도록 어리석은 운동을 과시하고 싶어하는 스턴트맨 만큼 나쁘지는 않다. 진실은, 그들은 운동 조차 하지 않는다. 그것은 서커스 묘기이다.


기괴한 겉치례를 하는 일반적인 체육관 형제들은 그것을 알고 있다. 당신은 주변에서 거꾸로 매달려 케틀벨로 레그 프레스 스윙을 하는 누군가를 본적이 있나? 나도 모르겠다. 대체 당신 왜 그러는 것인가? 당신이 운동하고자 하는 근육 무리가 정확하게 무엇인가? 만약 당신이 밴드, 체인, 케틀벨, 유방(milk jugs) 그리고 왕좌의 게임의 난쟁이 모두 바벨에 달려있다면, 그때 당신이 운동을 하는 것인지 혹은 관심병이 돋은 것인지 당신도 알 수 없다.



Functional Training Gone Wrong

기능성 트레이닝은 잘못되었다.


기능성 스트렝스 찬양은 이러한 점에서 정말로 시장을 코너로 몰아놨다. 심지어 더 나쁜점으로, 만약 우리가 불안정한 면에서 운동을 한다면 몇몇 움직임들이 얼마나 좋은지에 관하여 코치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보아왔다.


나는 여기에서 구체적인 수치는 모르지만, 우리의 삶은 높은 비율로 안정적인 면에서 소비한다. 그리고 선수들은 안정적인 면에서 대부분의 스포츠를 한다. 두 말할 것도 없이, 만약 당신이 웨이트 룸에서 운동하는 그 또는 그녀가 실제로 향상되기를 원한다면, 그들에게 더 늘씬하고, 더 강하고 더 가동적이 되도록 하라. 이러한 성취들 중 어떠한 것도 불안정한 면을 요구로 하지 않는다.


나는 많은 코치들이 그들의 트레이닝 테크닉들을 일반인들에게 엣지있고 엄청 엘리트 처럼 보이고자 기괴한 겉치레를 발명하였다고 의심한다. 그러나 그것이 "상급(advanced)" 처럼 보일 지라도, 만약 당신이 더 강해지고, 더 핫해지거나 더 선수급이 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통째로 시간 낭비이다.


Risky Business

위험한 비즈니스


기괴한 발명들과 연관된 위험성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다. 만약 넌센스 리프트를 해서 당신의 다리를 부러트리고자 한다면, 당신은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끝을 맺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일반인들에게 넌센스 리프팅을 홍보하고 있다면, 당신은 단지 부상을 입은 팬들에게 따라하라고 요구하는 것에 불과하거나 그냥 당신의 팬인 척하면서 비웃는 사람들도 있다.


전 NFL 선수 출신 코치인 아담 아출레타(Adam Archuleta) 보다 더 좋은 예는 없다. 그를 트레이닝 시킨 사람은 그에게 천장 높이에서 푸쉬업 자세로 물건을 떨구도록 시켰다. 아출레타는 NFL 연합에서 매우 화제가 되었고 그다음 NFL 필드에서 웃음거리가 되었다. 아마도 NFL 게임의 일부에 목표로 떨구는 것이 있었다면 그의 훈련에도 메리트가 있었을 것이다.


이유있는 혁신은 트레이닝의 단조로움을 깰 수 있으며 트레이닝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이것은 굉장한 동기부여가 된다. 단지 그것에 완전히 둔감한 사람이 되지 않기만 하면 된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