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무작정 따라하기'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T.B 2014. 11. 25. 14:52


image by T.B SNS (iPhone 6 Plus)


이번 포스팅은, '좀 처럼 잘 하지 않는' 아이폰 꾸미기이고, 그것도 '무작정 따라하기' 버전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는, 초보자를 기준으로, 하나 부터 열까지 디테일하게 진행됩니다. 따라서, 탈옥 상급자는 '패스'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당연히, 아이폰6/아이폰5S/아이폰5도 해당됩니다.)'에 사용 될 시디아 트윅은, iWidgets, HTC Animated Widget - iPhone6+, HomescreenDesigner, Winterboard 입니다. 미리 설치해도 무방하고, 글 진행에 따라서 순서대로 차분하게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설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글 읽은 시간을 제한다면, 약 10분 안쪽으로 예상됩니다.


1. HomescreenDesigner


Step1. 먼저, 레이아웃 고정을 위해서 HomescreenDesigner 를 설치한다. 무료 트윅인 GridLock과 iBlank가 있으나, 아직 iOS 8 호환 업데이트 이전이므로 유료($1.99)를 사용한다.


상단 첨부 이미지와 '완전히' 동일한 레이아웃을 원한다면, 'Springtomize 3'를 이용한다. Springtomize 3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 아래와 같은 설정 값을 지정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재시동'으로 respring 한다.


. Dock

- 비율조절: 75%

- 아이콘: 5


. 폴더

- 폴더 안의 폴더: 활성(FolderEnhancer와 우선권이 같기 때문에, 만약, FolderEnhancer를 함께 사용중이라면, 'Allow Nested Folder'에 체크)

- 비율조절: 75%


. 홈 화면

- 비율 조절: 75%

- 열: 5, 행: 7


Step2. 홈 화면에서 HomescreenDesigner를 실행한다. (← 디테일한 설명이라, 상급자는 지루할 수 있으니, 그냥 알아서 꾹꾹 누르면 됩니다.)


① Grid → Show Grid



② (우)상단 원형 '+ ' add 버튼 클릭 → 아이콘 위치 배치 → Save


. 아이콘 위치 배치에서, 숫자 표시의 의미는, 숫자 순서대로 아이콘이 위치되는 것을 말한다.



③ Save Portrait & Landscape → 커스터마이징 한 레이아웃 이름 지정



④ 생성한 레이아웃 지정 → Apply Layout



⑤ 생성한 레이아웃 지정 → Save



Step3. 모든 레이아웃 변경 설정이 완료되면, '가장 자주 쓰고, 즐겨쓰는, 꼭 쓰는 앱을 홈화면/독(Dock)에 빼고' 자주 쓰지 않거나, 폴더에 묶어둬도 무방하다고 생각하는 폴더/아이콘은 Sprintomize3에서 설정했던 '폴더 안에 폴더'로 묶어서 1 page에 모든 아이콘을 배치한다.


레이아웃과 홈화면 아이콘 정열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인 위젯 설정으로 넘어간다.


2. iWidgets/HTC Animated Widget - iPhone 6+


Step4. Cydia에서 HTC Animated Widget - iPhone 6+(ModMyi, Free)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이때, iWidgets(ModMyi, Free)가 함께 설치되니, 굳이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다.


Step5. 설치 후, 홈화면 빈 자리를 홀드하여 누르고 있으면, → iWidgets가 실행된다. 이전에는, 여기서 야후 날씨 코드를 iFile이나 SFTP 클라이언트로 Rawfileststem으로 접근하여 수정했는데, 요즘 iWidgets는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① iWidgets 실행 → HTC Weahter iOS8 iPhone 6 Plus



② WOEID 항목에 야후 날씨 코드를 입력한다. 야후 날씨 코드는, 야후 날씨(https://weather.yahoo.com) 에서 영문 도시명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 URL 끝 부분(하단 첨부 스크린샷 표시)의 '숫자'가 WOEID 다.



③ 이제, 홈화면에 위젯이 추가됐을 것이다. '기본 아이콘 이동, 삭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동 및 삭제가 가능하다.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킨다.


3. Witerboard Themes for iPhone 6 Plus, 글꼴 변경


Step6. 아이폰6플러스와 호환되는(아이콘 크기가 맞는), 윈터보드 테마(참고 1, 2)를 설치한다. 혹시 모를 짜증나는 크래쉬에 대비해서, 하나씩 설치한다.


① Winterboard 설치 → 리부팅

② 아이폰6플러스 호환 테마 설치 → Winterboard에서 지정 → respring


Step7. '아이폰 iOS8 폰트(글꼴) 변경 방법'을 참고하여 글꼴을 변경한 후 마무리 한다.


이제,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의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됐습니다. 현존(iOS 8)하는 거의 모든 탈옥을 통한 꾸미기가 적용됐고, 여기에 추천하는 트윅으로 'ISX, VideoPaneWeatherBoard' 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아이폰6플러스를 위한 고-퀄리티 (썸네일에 적용한 월페이퍼 포함)월페이퍼 14장!~을 올립니다.^ (← 무작정 따라하기는, .. '친절 친절' ..)


Downloads Wallpaper for iPhone 6 Plu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