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홈화면과 잠금화면에 47가지 날씨효과를! WeatherBoard

T.B 2014. 11. 21. 23:46


홈화면과 잠금화면에 날씨 효과를 줄 수 있는 WeatherBoard가 iOS8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WeatherBoard (iOS 8 & 7)는, 총 47가지의 날씨 효과를 사용자가 설정하여, 사용자 배경화면에 날씨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함께 보여줍니다. 쉽게 말해서, 홈화면에 '눈이 내리고' 잠금화면에서 '비가 내린다.'는 것이죠. WeatherBoard가 '압권'일 때는, → 바로 크리스마스 시즌입니다. ← 배경화면을 크리스마스 관련 배경화면으로 맞추고, 날씨를 'Snow'로 맞춰줍니다. 간단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Cydia에서 WeatherBoard를 검색하여 설치


Step2. extensions 설정 → WeatherBoard에서 원하는 날씨를 선택한다. Overlays에서 날씨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자가 사용중인 월페이퍼에 날씨 효과를 적용, Day Conditions/Night Condition에서는 트윅에서 제공하는 배경으로 변경


이전버전에서는, 지역 코드 혹은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로딩하여 적용하는 날씨 기능이 없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iOS8 버전 부터는 Search Cities → City, zip code, airport location 중 하나를 택일하여 실시간 날씨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지정하면, 'Overlay: Off' 메뉴 부터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메뉴를 탭해서 'Overlay On'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Overlay는, '덮어씌우다.' 는 의미로, 'ON: 사용자 월페이퍼에 날씨 효과를 덮어 쒸우다.' 이니, 적절하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Search Cities 하단 숫자 표기는, 해당 지역에 따른 날씨 업데이트 주기 설정입니다. 분(min.) 단위로, 기본 설정은 20.0분입니다. 너무 자주 갱신으로 설정 할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있으니 30.0분 정도가 적절합니다.


단점으로는, WeatherBoard 자체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는 옵션이 없기에, 하나는 지정해야만 한다는 점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추후, 개발자에게 업데이트를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트윅의 기능에 비해서, 가격 역시 적절치 않아보입니다. 단, 독특한 것 좋아한다면, 시각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Name: WeatherBoard

Price: $2.49

Version: 1.0.0-22

Requirements: iOS 8.0-8.1

Tested on: iPhone 5S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Allan Ker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