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PC에서 아이폰 문자 보내기 Remote Messages (iOS 8)

T.B 2014. 11. 22. 18:59


OS X 요세미티(Yosemite)와 iOS 8의 큰 주제를 꼽으라면, '확장성과 연속성'입니다. 개방된 확장성으로 이전에는, 순정 iOS에서 불가했던 많은 부분들이 가능해졌습니다. 연속성은, 말 그대로 '연속되다.'라는 뜻입니다.


Mac PC에서 하던 작업이 애플 서버에 저장되고, 아이패드나 아이패드로 하던 작업을 열어서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연속성에는 '문자와 전화'도 포함됩니다.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맥이나 아이패드로 받을 수도 있고, 아이폰으로 온 문자를 맥이나 아이패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거꾸로, 보낼 수도 있죠.


Remote Messages는 Mac PC 사용자라면 다소 메리트가 적습니다. 이미, 굳이 트윅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OS X의 '기본 기능'을 통해서 충분히 가능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을 두고 '대단하다. 역시, 애플이다!' 오버치는 분들, 탈옥에서는 이미 가능했던 부분들이고 안드로이드OS에서는 진작부터 가능했던 것들이라죠.


Remote Messages는 동일 WiFi 망의 PC, 아이패드, 아이폰의 문자를 PC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문자를 보낸다는 얘기죠. SMS 문자 메시지 보내기, 파일 첨부, 카메라롤 접근, 이모지 아이콘 지원, 연락처 접근(사진 포함 편집 가능), 테마, WiFi 신호 감도 체크, iOS 기기 배터리량 체크,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IE9을 모두 지원합니다. 




Remote Messages는, iOS용일 뿐이지, 구글플레이에서 구매할 수 있는(넥서스5에서 자주 사용했던 앱, 루팅 필요) 앱을 기능 부터 UI, 디자인까지 완전히 카피한 수준입니다. 가격은 $3.99이고, 이전 버전(iOS 7) 구매자는 $1.99를 더 내랍니다. 도둑질한 트윅으로 참 가지가지로 하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