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탈옥 아이폰 테마 꾸미기 예제

T.B 2016. 1. 18. 09:21


iOS 에 관해서는 '마스터 레벨' 을 제공중인 tb sns 에서는 '꾸미기' 만큼은 권하지 않는 중입니다. 애플이 제한해 둔 틀(Jail)을 깨부수고(Break), iOS를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하는 것이 탈옥의 목적이라는 원론적인 측면에서 말이죠.


이 트윅 저 트윅 오만가지 트윅들을 덕지덕지 설치하게 되면, 가용램이 한정되어 있고 대부분의 시디아 개발자들이 초보 iOS 개발자들이기에 얘기치 못할 충돌, 버그 등의 산발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JB 커뮤니티를 통해서 인증된 트윅들만 제한적으로 'iOS 시디아 트윅 정리'를 모아모아 모아서 제공중이기도 합니다.


512MB RAM에서 1GB RAM을 달고 나온 아이폰6가 출시됐을 당시만 해도, 시디아 트윅 활용과 테마로 부터 자유로울 것이다. 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만, 전혀 그렇지가 않은 것이 iOS 자체가 더 무거워졌기 때문이죠. 2GB RAM의 아이폰6S 또한 과한 시디아 트윅 설치, 과한 스프링보드 변경, 과한 테마 적용시 리소스가 부족해집니다.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으나 의도치 않은 리스프링, 리부팅 및 고사양 게임 플레이시(Motal Combat X, NFS No Limited, Vainglory, Battle Supremacy Evolution, Warhammer 40,000: Freeblade, 멀티 플레이가 필요한 RPG 게임들) 랙이 현저하게 늘어납니다.



이 모든 제한사항을 감안 하고 서라도 굳이 탈옥된 아이폰을 꾸미고 싶은 분들을 위한 아이폰 꾸미기 예제가 되겠습니다. 어떤식으로 꾸며지는가? 는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과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렇게 꾸미는데 필요한 트윅 목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Lockscreen:


Grand LS – 이 트윅은 잠금화면 시계 위젯이다. 기기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날짜, 시간대 설정이 필요하다.


LockHTML 4 –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 필요한 트윅이다.


LockGlyph –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하기 위해 필요하다.


Muze LockGlyph – LockGlyph 용 테마.


HideMeX – 순정 iOS의 UI 요소들을 숨길 수 있다.


Springboard:


Theme: Veexlium


Iconoclasm – 스프링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다. Springtomize 3로도 가능하다. 주의사항으로 Springtomize 3 또는 FolderEnhancer를 사용중이라면, Iconoclasm 설치 시 이전 스프링보드 레이아웃이 초기화된다.


Iconoclasm layout: 4×7 Veexlium


Wink – 상태바(status bar)를 숨길 수 있는 트윅으로 repository: repo.fortysixandtwo.com


Anchor – 순정 iOS 아이콘을 이동시키면 순서대로 정렬된다. Anchor(닻)를 쓰면 스프링보드 아무데나 닻 처럼 고정시켜 위치시킬 수 있다.


iWidgets – 홈화면에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 유명 트윅이다.


Easy Text Widgets – 이 트윅은 수동 설치가 필요하다. Reddit 를 참고하자.


iFile – Easy Text Widgets 설치를 위해서 필요하다. 다만, 굳이 iFile이 아니더라도 iFunbox 등의 STFP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


Anemone – 아이콘과 폴더에 테마를 입힐 수 있다.


Baumans Font – 적용된 폰트 이름.


BytaFont 3 – 시스템 폰트를 변경 시킬 수 있는 트윅이다.


Eclipse 3 – 앱에 다크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다.


FolderEnhancer – 폴더 안 폴더 넣기, 무제한 넣기, 및 폴더 내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다. 2 x 2 폴더 레이아웃 적용을 위해서 필요하다.


Control Center:


HideMeX – 색상 변경, 모서리를 라운드형으로 만들기, 음악 제어 컨트롤 숨기기 등 제어센터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필요하다.


Wallpapers: (모바일 Safari 기준, 길게 눌러서 다운로드)




Note. 결론은 이렇습니다. '대 귀찮'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