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 아이패드 테마 Winterboard iOS 8 호환 업데이트

T.B 2014. 11. 26. 22:30


아이폰 아이패드 테마 트윅인 윈터보드(Winterboard)가, 드디어(11/26/2014 07:33 AM), iOS 8을 공식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iOS 테마 적용은, 크게 윈터보드와 드림보드(Dreamboard)로 나뉩니다.


윈터보드는, 각각의 테마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적용되고, 드림보드는 아예 '통 팩'으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당연히,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윈터보드의 장점은 윈터보드 테마 개발자들이 많다는 점이고, 드림보드의 장점은 윈터보드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커스터마이징 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개발자가 아예 처음부터 완팩으로 배포하기 때문에 테마 적용이 쉽다는 점이 있습니다.


iOS 8 탈옥 후, Winterboard를 사용중이었다면, 업데이트 → respring → Winterboard → 테마 rechech → respring 을 권장합니다.


Step1. 업데이트 후 홈화면에서 아이콘이 제거된다. extensions 설정 → Winterboard


Step2. 0.9.3916 버전 부터 썸머보드(Summerboard) 모드가 제거됐다.



다른 메뉴가 형성됐는데, Advanced(For Themers)다. 클릭하면, Debug Logging과 Record Image 활성 유무를 선택할 수 있으며, 'Optimize Themes'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PC 사용 없이 원본 PNG 파일을 이번에 업데이트 된 Winterboard에 최적화 시키는 기능이다.


Step3. 변경사항 확인이 끝났으면, Select Themes에서 이전에 적용했던 테마를 다시 한번 언체크 → 리체크 한 후 resrping한다.


Name: Winterboard

Price: FREE

Version: 0.9.3916

Requirements: iOS 7 ~ iOS 8

Tested on: iPhone 6 Plus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Jay Freeman (saurik)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