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최고 성능 안드로이드폰은 갤럭시노트4가 아닌 이것

T.B 2014. 11. 13. 22:42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메이쥬(MEIZU)의 MX4가 2014년 3분기 최고 성능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랭크됐습니다. 벤치마크 전문 업체인 Antutu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와 최근 출시된 갤럭시 알파, 1+1, Moto X, HTC One M8, OPPO Find7, Sony Z3, 화웨이 메이트7, 샤오미 Mi4 총 10종의 스마트폰 벤치마크 점수를 공개했는데, 그중 MX4가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이 결과가 믿기지 않을 정도인 것이, MX4에는 세계 최초의 옥타코어 AP인 미디어택의 MTK6595가 탑재됐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미국판에는 Qualquam Snapdragon 805가, 인터네셔널판에는 엑시노스7이 탑재됐으며, 테스트된 많은 제품들이 Snapdragon 계열이기 때문입니다.




넥서스6와 드로이드터보가 참여했다면 결과가 다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입장이고, MX4의 Antutu 점수 결과는 인상적이지만, 과거 삼성전자의 전례(참고 1, 2)로 비추어 볼 때 메이쥬도 그러지 말라는 법은 없기에 온전히 믿어야 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Antutu 는 벤치마크에 있어서 공신력이 높고, 삼성전자가 수차례 벤치마크 점수를 조작했을 당시에도 벤치마크 조작을 막은 '전력'이 있습니다.


Source: phonearena, Android Community, Antutu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