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삼성의 360도 3D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

T.B 2014. 11. 17. 21:45


삼성전자에서 "프로젝트 비욘드(Project Beyond)"라 부르는, 공상과학소설(sci-fi)에서나 볼 수 있는 카메라를 샌프란시스코에서의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했다. 삼성은, 새로운 프로젝트 "Project Beyond"라 칭하며 360도 뷰가 가능한 트루 3D 카메라를 공개했다.


이 UFO 모양의 카메라는 삼성의 씽크 탱크 팀(Think Tank Team) 프로젝트로, 측면 16개의 카메라와 상단 1개의 Full-HD카메라가 내장되어, 주위의 모든 모습을 한번에 담아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이 사진을 하나로 표현하는 기능을 내장한다. 카메라 동영상 스트리밍을 기어 VR과 연동시켜, 가상현실을 가능케 한다. 즉, 현재까지 프로젝트 비욘드라 불리는 카메라는 '갤럭시노트4, 기어VR, 프로젝트 비욘드' 조합을 갖춘 셈이다.


초당 전송속도가 기가픽셀에 달하여, 360도 입체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중계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삼성의 프로젝트 비욘드 이전에도, 360도 카메라는 있었다. Panono - Panoramic Ball Camera와 Bublcam - 360 Degree Camera가 그것이다.



Source: Android Community, GSMAren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