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수스(ASUS)의 12만원대 안드로이드폰 ZenFone 5 Lite

T.B 2014. 11. 19. 10:09


오늘 아수스에서 듀얼 SIM을 지원하는 킷캣(KitKat) 기반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ASUS ZenFone 5 Lite(A502CG)라 네이밍 된 이 기기의 가격은, 킷캣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개발 시장에 적합해보인다.


ASUS ZenFone 5 Lite는 오리지널 ZenFone 5(A500CG, A501CG)와 외형상 디자인은 동일하고, 스펙은 저전력 1.2GHz 듀얼-코어 인텔 아톰 Z2520 프로세서(with Hyper-Threading, 4 threads), 1GB RAM으로, 오리지널 Zenfon 5의 1.6GHz 듀얼-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 2GB RAM 보다 일부 스펙이 다운그레이드 되어 출시된다.


화면 크기 역시 다운그레이드 되어, gHD(540x960) 디스플레이로, 720p HD 디스플레이의 오리지널 ZenFone5 보다 낮다. 전체적으로 (가격과 성능과 용도를 고려하여)나쁘지 않다는 평가로 대용량 배터리인 2500mAh를 탑재했다.(1.2GHz 저전력 아톰에 2500mAh면 사용시간이 엄청나겠습니다.)


ASUS의 또 다른 특징으로, 이 스마트폰에 64-비트 메모리(memory)를 탑재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다른 1GB RAM 스마트폰들 보다 약간 더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후면 800만 화소와 전면 300만 화소 카메라는 듀얼 LED 플래쉬를 지원한다. 그리고 듀얼SIM을 쓸 수도 있다. 그러나, LTE는 불가하고 3G만 사용할 수 있다.


ASUS는 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필리핀 시장 부터 USD $125에 출시했다. 이는, (인도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거대 마켓을 노린 의도까지는 명백하다. 그러나 불분명한 점은 ASUS에서 이 모델을 다른 나라에서 출시할 지는 확실치 않다. ZenFone 5 Lite는 레드, 블랙, 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된다.


Source: 'ASUS launches mid-tier ZenFone 5 Lite' - AndroidCommunit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