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7 아이폰 사진 동영상 몰래 촬영에 관한 팁

T.B 2013. 12. 25. 21:46


iOS7에서는 기본 기능을 이용한 약간의 팁을 이용해서 사진 혹은 동영상을 주변 사람들에게 눈치 보이지 않게 촬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연히 '순정' iOS7 얘기입니다만, 언락폰이어야만 하고 한국 애플코리아에서 구매한 언락폰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위처럼 큰 화면이 보이니 당연히 주변 사람들은 '사진 혹은 동영상 촬영을 시도'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겠습니다. 물론 '몰카' 혹은 '도촬'하라고 알려드리는건 아니고 셀카라던지 그냥 일반적인 모습을 담고 싶다던가, 오버해서 생각해보면 우연히 마주친 범죄 현장에서 증거를 담을 때 범인의 보복 두려움 없이 증거물을 확보할 수 있겠지요.



홈버튼을 두번 클릭해서 멀티태스킹 스위칭 화면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촬영 화면 크기가 크게 감소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90%인 한국에서는 iOS7이 탑재된 아이폰을 쓰지 않고서야 지금 이 화면이 뭐 하는 화면인지 알 턱이 없겠죠. 여기서 아예 화면을 스와이프해서 아래와 같이 촬영 화면을 더 줄입니다.



이때 상단 (+) 볼륨버튼을 누르면 사진 촬영 혹은 동영상 촬영이 되고 하단 (-) 볼륨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홀드하면 연사촬영이됩니다. 해외 언락폰은 볼륨크기를 최소로 하면 셔터음 소리가 나지 않기에 순정 iOS7에서도 가능한 방법입니다만 국내 언락폰 혹은 이통사 약정폰은 탈옥 후 효과음을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 iOS7 완전탈옥 공개! evasi0n7 사용방법(참고)

. iOS7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와 오류에 관하여(참고)

. 아이폰 카메라 동영상 레코딩 무음 설정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