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7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

T.B 2013. 11. 5. 17:14


이전 포스팅(참고)에서 아이폰4S가 너무 쌩쌩 잘 돌아가서 넥서스5로 바꿔야 하나?에 아이폰4S 사용중인데 쌩쌩 안 돌아가는데요?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그간 블로그를 통해서 이미 다 했던 얘기라 리바이벌 하기가 힘든데요. 디테일한 설명은 했던 얘기니 이전 포스팅으로 대체하기로 하고 '무작정 따라하기' 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기기는 아이폰4S고 아이폰4나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미니 도 당연히 효과 있습니다. 복원 오류(참고) 등으로 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설정할 분들께서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1.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2. 설정 → 일반 → 사용내용 → 배터리 잔량 표시(%)

3. 설정 → 알림센터 에서 불필요한 알림이나 푸쉬를 모두 꺼둔다. 특히 iOS7 부터는 iOS6까지는 탈옥(Jailbreak)을 해야지만 가능했던(ex. noOTA badge배지(badge) 표시 하지 않기'를 설정할 수도 있다.

4.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에서 '격자' 활성화, '일반 사진 유지' 비활성화

5.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에서 본인이 판단하기에 불필요한 설정이라면 전부 꺼두도록 하자.



6.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자동 다운로드'와 '셀룰러 데이터 사용' 비활성화

7.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비활성화

8. 제어센터 → 화면 밝기 조절 (화면이 밝을 수록 디스플레이 전력 소모 증가, 75% 이하 권장)

9. 굳이 Siri를 쓰지 않는다면 '설정 → 일반 → Siri' 에서 비활성화

10. 설정 → 사운드 '키보드 및 잠금화면' 효과음 비활성화

11. 설정 → 일반 → 키보드 에서 '단축키'를 제외한 모든 설정 비활성화(오타 감소) 및 '키보드' 옵션에서 '이모티콘' 추가

12. 설정 → 일반 → Spotlight 검색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두 체크 해제(사용중인 앱수가 적은 경우 전부 체크 해제)

13.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대비 증가 활성화

14.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 활성화


여기까지의 설정이 끝난 후


15. 강제 종료(force quite)(참고), 아이튠즈 백업 및 DFU 복원(참고)


까지 입니다. iOS 7.0.3 기준으로 이와 관련된 디테일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설정을 한다고 아이폰4S가 5S가 되는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만 이전 보다 더 나은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iOS7 배터리 사용에 관한 23가지 팁(참고)

구형기기에서 iOS7 속도 향상 설정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