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무료앱 다운로드 안된다면

T.B 2013. 12. 11. 11:36


지난 9월 11일 iOS7과 함께 아이폰5S/C를 공개한(참고) 애플의 정책적인 변화를 보자면 단연 기본앱의 대폭 강화를 들 수 있다. 이전까지 유료로 판매되던 MS오피스에 해당되는 iWorks 패키지의 Keynote(파워포인트에 해당), Pages(MS워드에 해당), Numbers(엑셀에 해당)와 iPhoto, iMovie 총 5개 앱이 무료로 전환됐다. 애플의 무료 앱 전환은 기존 iOS 기기 구매자에게는 해당사항이 없고, 美 현지시각 9월 1일을 기준으로 새로 개통되는 iOS 기기들에게만 해당된다.


당초 20일로 알려졌던 아이패드에어와 아이패드미니2의 국내 출시일이 D-5일로 다가온 만큼(16일) 이전에 iOS를 써온 사용자라면 새롭게 무료로 변경된 기본 앱을 설치할 것인데, 특히 이전 백업으로 복원을 하게 되면 스토어에서 무료로 표기되지 않고 유료 결재로 표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아래의 2가지 방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1. 설정 → Safari → 쿠키 및 데이터 지우기

2. App Store → 추천 탭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로그아웃  Apple ID 재입력


참고로 애플이 제공하는 유료앱을 무료로 받기 위해서는 iOS 기기의 App Store를 이용해야한다. 아이튠즈에서는 무료 항목으로 표기되지 않으며 무료 앱을 모두 합치면 GB 단위로 용량이 상당한 만큼 WiFi 연결을 '권장'하며 가급적이면 로컬로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한다.



1. iOS 기기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 바로 Pause 로 무료 앱들을 구매내역으로 등록한다.

2. 다시 아이튠즈를 확인하면 '다운로드'로 표기되어 로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