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구글 주소록 연락처 캘린더 동기화 방법

T.B 2013. 12. 20. 08:44


지난 1월 부터 애플(Apple)이 구글(Google) Exchange 서버를 통한 지메일(Gmail), 캘린더, 연락처 동기화(참고)를 중단했습니다. 이유인 즉, iOS 6.1 부터 나타났던 배터리 누수 현상(battery drain)(참고)의 원인으로 이후 문제가 수정되기는 했으나, 이후 부터는 아예 다른 방식으로 구글 계정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이미 Exchange 서버를 통한 동기화 설정을 해둔 사용자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는 있으나, 새로운 기기를 등록할 경우에는 더이상 Exchange 서버를 통해서 구글 계정을 동기화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2가지 변경된 방법으로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만 합니다.


By Adding Google Account:


1.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계정 추가



2. Google을 선택한 후 계정을 추가합니다. 계정을 추가한 후 동기화 할 항목(연락처, 캘린더, 메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간에는 Exchange 서버를 이용해야만 '푸쉬'를 받을 수 있고 이렇게 등록하면 '푸쉬'가 안된다. 'CardDAV로 등록해야만 푸쉬를 받을 수 있다.'는 풍문도 있습니다만 사실과 다릅니다.


이름: 아무거나

이메일: 지메일 주소

암호: 지메일 암호

설명: 아무거나



By Adding CardDAV Account:


말 나온김에 CardDAV 계정 등록도 알아보기로 하죠.


1.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계정추가 → 기타 → CardDAV 계정 추가



서버: Google.com

사용자 이름: 지메일 주소

암호: 지메일 암호

설명: 아무거나


구글 서비스는 Evernote와 함께 가장 많이 쓰는 서비스 중 하나로 특히 연락처나 캘린더의 모바일 기기 자동 동기화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바꿀 때 마다 일일히 주소록 입력하는 분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살겠다고 풍문으로 들은 캘린더 앱 사용해보겠다고 iOS 쿼티 자판으로 입력하는 분들 앞으로는 구글 서비스(혹은 MS 아웃룩 동기화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