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시디아 스토어 소식 2012.06.11

T.B 2012. 6. 11. 09:50


2012.06.11 시디아 스토어 소식입니다. 별점은 별 5개 만점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 기준'으로 절대적인 수치가 될 수 없습니다. 신상 트윅과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총 13종입니다. 트위터로 끄적 거리려다가 오랜만에 정리해봤습니다.


Music Box v1.7.2(BigBoss, Free)


MP3 검색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Music Box가 v1.7.2 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read-stream error fix'입니다.


ChargingBackground v1.0.1-3(BigBoss, Free)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충전하게 되면, 잠금화면 백그라운드의 월페이퍼를 볼 수 없습니다. ChargingBackground는 블랙스크린으로 변경되는 월페이퍼를 충전중에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SwipeShiftCaret v1.3-1(BigBoss, Free) 


iOS 에서 텍스트 편집과 영역 지정이 가능한 SwpeSelection의 원조격인 SwipeShiftCaret이 v1.3-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CareMagnifier 옵션 추가입니다.


HTCLock(BigBoss, Free)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HTC 스타일로 바꿔주는 HTC Lock입니다. 설치 후 별다른 설정 없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Perpage 와 HTC Weather Animated Perpage, AndroidLoader를 함께 사용한다면 아이폰에서 Sense UI의 일부 features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AnimateLockscreen(BigBoss, $1.00)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AnimateLockscreen이 출시됐습니다. 락스크린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주며, 충전시 배터리 표시를 없애주거나 위치 및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Boot Logo와의 호환으로 Cydia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락스크린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Numberbook v1.3(ModMyi, Free) 


Cydia 스토어에 등록된 가장 유명한 트윅(어플리케이션)을 꼽으라면, IntelliscreenX, MyWi, Fusion, Unfold, SBSetting, Activator, iFile 등 각자 생각나는 것들이 많을 것입니다. Numberbook은 스토어 Apps 카테고리에서 꽤 유명한 트윅으로 아이폰에서 이름 또는 숫자로 주소록 디렉토리 검색이 가능한 트윅입니다.(그냥 쉽게, 시디아 주소록 앱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iOS 5.1.1 호환 업데이트가 되자 마자, 로딩시 충돌로 튕기는 증상이 있었는데 v1.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수정됐습니다.




NstaSearchDaSH(BigBoss, Free)


iOS에서 Widget(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Dashboard X용 위젯인 NstaSearchDaSH가 출시됐습니다. NstaSearchDaSH는 홈화면 스프링보드 상에서 바로 Instargram에 등록된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f. iOS 홈화면에 위젯 추가 Dashboard X(참고)

cf. 아이폰 아이패드 TOP 12 Dashboard X 위젯 추천(참고)

cf. DashBoard X를 편하게 쓰는 방법? 5x2 Layout for Iconoclasm(참고)




Safari Download Enabler v1.1-3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Safari Download Enabler가 v1.1-3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Safari Download Plugin 호환성 추가 및 Open In 기능 수정

- donate(기부) 옵션 추가

- 사소한 버그 수정


cf. iOS 5 호환 Safari 다운로드 업로드 트윅 2종(참고)


NCEffect(BigBoss, Free)


NCEffect는 이름 그대로 NC(Notification Center: 알림센터) + Effect로 알림센터에 Effect(효과)를 주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알림센터를 내릴 때 홈화면 스프링보드를 함께 애니메이션화 해주는 트윅으로 '글' 보다는 아래 첨부한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ockColorize(BigBoss, Free)


순정 iOS의 회색 Dock(독) 색상을 컬러풀하게 바꿔주는 DockColorize입니다. '컬러 풀'한 아이폰을 원한다면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FolderSwitcherColorVolumeColor를 함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Camstamp(BigBoss, $0.99)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에 시간 기록을 해주는 Camstamp입니다. 커스터마이징 폰트수정이 가능하며 유사한 트윅으로는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렸던 Stampr(BigBoss, Free)가 있습니다.


Move2Unlock v1.7.3(ModMyi, $0.99)


잠금화면 해제 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는 Move2Unlock이 v1.7.3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변경사항은 Unlock the iDevices by Just Sliding the LockScreen , Better than LockInfo, Many Options To Customize 으로 잠금화면 애니메이션 옵션 추가와, LockInfo 호환성 증가 정도로 정리되겠습니다.



ayecon(ModMyi, $2.99)


ayecon은 Winterboard용 '테마'로 iOS의 '아이콘 테마 패키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풀 테마 처럼 아이콘을 변경해주는데 Winterboard에서 원하는 아이콘 테마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Winterboard로 자동으로 설치되며 Extensions 설정에서는 ayecon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2x2 layout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종에만 호환되며, non-Retina 기기(테스트 기종: 아이패드2 iOS 5.1.1 Build 9B206)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