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원치않는 앱의 시스템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tsProtector PFB

T.B 2012. 8. 20. 12:55


오늘 소개해드릴 tsProtector PFB는 현재 시디아 스토어 등록 대기중인 트윅으로 iPhoto501Fix, AccountChanger의 개발자이자 KBankTweakKaKaotalkTweak을 개발한 TypoStudio의 @typ0s2d10 (@oldp1ano)님께서 방금 공개한 '따끈따끈한 신상 트윅'이 되겠습니다.


cf. tsProtector는 오늘(2012.08.20)중으로 시디아 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이며 PFB는 Public Free Beta(공개무료베타)의 약자로써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으로 나뉩니다. 유료버전에서는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기능이 제공됩니다. 유료버전을 따로 나눈 이유는 "기부하는 셈 치고 구매"하라는 얘기가 되겠으며 이번에도 사실상 무료군요. 이분 '봉사활동' 정말 많이 하십니다. 덕분에 탈옥폰을 편리하게 사용한다면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 정도 사드리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tsProtector는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설정 > Extensions 에 등록됩니다. tsProtector는 다음의 2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해당앱이 시스템에 접근하려 할 때 경고창과 함께 접근 허용과 비허용을 사용자가 선택

. 설정에서 시스템 접근을 원치 않는 앱을 선택하여 프로텍트


올 2월에 사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저장한 Path 앱 논란(참고)처럼 사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OS가 탑재된 iDevice에 설치된 어떠한 앱이라도, 사용자가 원치 않는 특정 목적을 위한 사용자 시스템 스캐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한국인이라 버그레포트나 사후지원 역시 편리하니 '아메리카노 한잔 값'이 아깝지 않을듯 싶습니다.


cf. 트윅이 지원하지 않는 앱은 개발자 트위터 아이디 @typ0s2d10 로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옥폰에서 대표적으로 시스템 접근과 스캐닝을 하는 앱을 테스트 해본 결과 잘 작동합니다. 테스트 기기는 A5기기로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iOS 5.1 완전탈옥 기기입니다.


tsProtector는 사용자 동의 없이 앱개발사(자)가 원치 않는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는 보안트윅입니다. 이 트윅을 본래의 목적이 아닌, 사용자가 임의로 다른 용도로 사용, 해당 앱개발사(자)가 약관으로 명시해둔 금지행위에 의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역시 보상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