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시디아 스토어 소식 2012.06.17

T.B 2012. 6. 17. 21:58


'시디아 스토어 소식'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총 12개 트윅입니다. 트위터로 '끄적끄적' 하려다가 트위터를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에 정리해봤습니다. 필요하면 설명과 동영상이 첨부되겠습니다만 '탈옥 초보자' 보다 '탈옥 숙련자'를 위한 소식지 개념으로 대부분 요점만 정리하는 터라 탈옥 초보자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설명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차라리 유투브(http://www.youtube.com) 검색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별점은 총 5개 만점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으로 객관적인 지표가 될 수 없습니다.


InstaSocial(BigBoss, $1.99) 


Facebook, Google+, Twitter 업데이트 내용을 iOS 5 알림센터에 등록시켜주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카메라롤이나 카메라 앱을 통해 업로드 기능을 제공하며, 이미지에 커스텀 문구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특히, Voice Dictation(받아쓰기)을 지원하여 음성으로 업데이트까지 할 수 있습니다.


AndroidLock XT v2.5.5(BigBoss, $1.49)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의 패턴인식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AndroidLock XT가 v2.5.5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 Fixed grace period when unlocking by SmartCover 입니다.


LockSliderz v1.1.3(ModMyi, $1.49)



'밀어서 잠금해제'로 등록한 앱을 실행시킬 수 있는 LockSliderz가 v1.1.3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Added option to hide the background bar(백그라운드 바에 숨김 옵션 추가)입니다.


Music Controls Pro v1.1.5-1(BigBoss, $5.99) 



어플 실행 중 아이팟 대신 팝업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Musice Controls Pro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가격이 $5.99로 만만치는 않습니다만, 무료로 5일 동안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eck HD(ModMyi, $1.99)



아이폰에 사이드바를 달아주는 Deck 이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됐습니다. 일전에 아이폰용을 출시됐을 당시 아이폰에서 실행이 안됐었는데, 이번 아이패드(iOS 5.1.1)에서 역시 실행이 안되는군요. 비슷한 트윅으로는 Dock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hip v1.1.1(BigBoss, $1.99)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알림 배너 색상, 소리는 물론 애니메이션 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Chip이 v1.1.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역은 Silent mode(매너 모드)에서 진동이 되지 않던 버그 수정과 독일 위치문제 수정입니다.


Snes9X FX v1.4.29(BigBoss, Free) 



Snes9X FX는 SNES/Super Famicom(슈퍼패미콤, SFC) 롬을 안드로이드, iOS는 물론 HP의 WebOS에서 즐길 수 있는 C++로 제작된 에뮬레이터입니다. 앱 종료시 Quick Save를 지원하며 Save Slot, 그래픽 사운드 할 것 없이 SFC의 거의 모든 것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신 게임에 비해서 그래픽 퀄리티가 낮습니다만, 파이널판타지6 한글판 등 추억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v1.4.29 업데이트에서는 텍스트 랜더링 효과가 강화됐습니다.



cf. 아이폰에서 '닌텐도'게임을 즐길 수 있는 NES(참고)


Volume Boost v1.5 iOS 5(ModMyi, Free)


Winterboard 테마로 적용하여 iOS의 볼륨을 최대 30%까지 올려준다는 Volume Boost가 iOS 5용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제대로만 작동한다면야 EQU와 같이 실행시 볼륨이 약간 작아지는 음악 관련 어플과의 조합이 상당하겠습니다만, 이전 버전에서 사용시 딱히 효과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Error Code(1)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AnimateLockscreen v1.0.4-2(BigBoss, $1.00)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AnimateLockscreen이 v1.0.4-2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AnimateLockscreen은 락스크린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주며, 충전시 배터리 표시를 없애주거나 위치 및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Boot Logo와의 호환으로 Cydia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락스크린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Add Reset Default Button(초기값 재설정 버튼 추가)

. 100가지 이미지 추가(부트로고 까지 포함하면 100개 이상)

. 비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아이콘 추가



RetinaPad v1.3.4(BigBoss, $2.00) For iPad3 


RetinaPad는 아이패드에서 아이폰 앱 구동시 2배 해상도에서 레티나 사이즈를 유지해주는 탈옥패드 '필수' 트윅이라 할 수 있습니다. FullForce가 아이폰용 앱을 아이패드 사이즈로 늘려주기는 합니다만 호환되는 앱이 극히 적은 반면에 레티나 패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용 앱을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뉴아이패드(iPad3)에 RetinaPad를 설치하면 '무한리스프링'으로 호환되지 않았습니다만, v1.3.4 부터 뉴아이패드를 지원합니다.


DisplayOut v1.6.8(BigBoss, $2.99) For iOS 5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TV-OUT을 '그냥'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너무나 당연한 이 기능이 iOS에서는 '안됩니다.' 정확하게 얘기해서 안되는게 아니라, 애플TV를 통한 미러링으로 일부 게임을 지원합니다만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이런 단점에 따라, 시디아 스토어에는 다양한 TV-OUT 관련 트윅들이 있고 iOS 4에서는 굳이 트윅을 쓰지 않아도 TV-OUT이 가능한 방법이 있기도 했습니다만, 5에서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DisplayOut은 유명 iOS 해커 Ryan Petrich이 출시한 트윅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의 화면을 완벽하게 TV-OUT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기마다 호환 케이블과 호환성 정도가 다르니 아래에 정리된 기기별 호환 케이블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폰4/4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


: 애플 공식 HDMI 어댑터(★), 애플 공식 VGA 케이블(), 애플 공식 component 케이블(), 애플 공식 composit 케이블()


아이폰2G/3G/3GS, 아이팟터치2세대/3세대

: 애플 공식 component 케이블(), 애플 공식 composit 케이블()


Warned. 비정품 케이블 사용시 제대로 호환되지 않을 수가 있으며, 비정품 케이블에 대한 호환성을 높여주는 Resupported 4.0+(BigBoss, $3.99)을 사용할 경우 호환 될 '수도' 있습니다.


유사한 트윅으로는 TVOut2 Mirror TVOut(BigBoss, Free)이 있습니다.(Display Mirroring은 iOS 5 부터 스토어에서 내려갔습니다.)


BeeKeyboard(BigBoss, $2.99)



아이폰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쓴다면, BeeKeyboard를 고려해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BeeKeyboad는 블루투스 키보드용 ShortCut(단축키) 등록 트윅입니다.



BeeKeyboard는 @iolate 님께서 출시한 트윅으로 지난 4월 28일 블로그를 통해 리뷰했던 '아이패드 한컴오피스 한글 아쉬운 점은 무엇일까?'(참고) 글에 출시 언급이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을 꼽아보자면 애플이 iOS 5까지 Keyboard API access를 불허하기 때문에 현재 한컴오피스에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터치 키보드에서도 단축키를 원했습니다만 블루투스 키보드만 지원하게 됐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 중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가 절대적으로 더 많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