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그룹 클래스의 숨겨진 장점


The Hidden Benefit of CrossFit

그룹 클래스의 숨겨진 장점


그룹 피트니스 클래스를 수강하는 사람들이 혼자 운동하는 리프터들 보다 더 행복할까? 여기 과학이 말한다.



한 다스의 크로스피터들에게 왜 크로스핏(CrossFit)을 좋아하는지 묻도록 하라. 대부분은 아마 커뮤니티 분위기에 관한 무언가를 말 할 것이다. 그들은 그룹 클래스와 사회적 관계를 좋아한다. 같은 것을 하는 사람들의 그룹과 함께 목표를 성취하고 무언가를 고민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유대감과 같다.


그러나 이러한 소규모 그룹 환경이 혼자서 트레이닝 하는 것 보다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뉴잉글랜드 대학(University of New England College of Osteopathic Medicine)의 연구진들이 살펴 보았다.


연구


연구진들은 이 연구를 위해 69명의 의대생들로 부터 자원을 받았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중인 의대생들은 일반적으로 3가지 삶의 질인 정신적, 육체적, 정서적 건강 평가에서 매우 낮은 점수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12주 동안 그룹 운동 환경("기능성 피트니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혼자서 운동, 12주 동안 2명을 넘지 않는 파트너를 선택 할 수 있었다. 이 실험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대조군 또한 있었다. 매 4주 마다 참가자들은 그들이 인지한 스트레스 수치와 삶의 질에 관한 측정치를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를 받았다.


결과


30분간의 그룹 클래스에 참여한 학생들은 3가지 삶의 질 측정 모두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었다.


● 정신적 건강: 12.6% 향상

 육체적 건강: 24.8% 향상

 정서적 건강: 26% 향상


연구진들은 또한 학생들에게 인지된 스트레스 수치가 26.2% 감소되었다고 보고했다.


대부분을 스스로 트레이닝 하는 사람들은 11%가 증가된 정신적인 삶의 질을 제하고는 어떠한 측정에서도 큰 변화가 없었다.


특이점으로, 혼자 운동하는 사람들은 그룹 클래스 참가자들의 2배 더 길게 운동을 하였으나(일반적으로 30분 대신에 1시간), 육체적 건강을 크게 향상시키지 못함을 보였다. 어쩌면 그들은 세트 간 너무 많은 휴식을 취하는 것일 수도 있다. 크로스핏에 관하여 당신은 무언가를 말할 것이지만, "3, 2, 1, Go!" 후에 잡담이나 어슬렁거릴 시간은 거의 없다.


연구진들은 의대가 학생들에게 그룹 피트니스 클래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것이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


우선, 이는 '크로스핏-스타일'의 트레이닝이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어필을 하는지를 설명한다. 요약하자면, 그 스타일들은 운동을 따르고 일관성에 도움이 되며 이는 학생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결과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혼자서 트레이닝하는 것들이 (각 개인의 수준에 따라)많은 이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만약 당신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정서, 자아감, 열등을 느낀다면 그룹 피트니스가 그것으로 부터 당신을 벗어나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Reference


1. Dayna M. Yorks, Christopher A. Frothingham, Mark D. Schuenke. "Effects of Group Fitness Classes on Stress and Quality of Life of Medical Students." The Journal of the 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 2017; 117 (11): e17 DOI: 10.7556/jaoa.2017.140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