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스토어 한국 직영 매장 개장 임박

T.B 2016. 9. 21. 18:24


작년 부터 애플뮤직이 한국에 출시될 것이고 애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들어설 것이다. 라는 루머가 있었다.


우선 애플뮤직은 이미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제 애플스토어가 한국에서 개장 될 것인가? 에 관한 소식이다.


국내에서 첫번째 오프라인 애플스토어가 개장 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애플스토어는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오프라인 소매점으로 2001년 버지니아 주 타이슨스 코너 쇼핑몰에 첫번째 매장을 오픈한 뒤, 2016년 현재 전세계에서 불과 18개국만이 직영점을 운영중이다.


이 소식을 최초로 단독 보도한 곳은 '조선비즈' 다. '천황폐하 만세' 를 부르짓던 조선일보의 '정치, 경제' 부문의 퀄리티는 소설에 가깝지만 '사회 이슈' 의 신뢰도는 꽤나 정확한 편이다.


조선비즈에 따르면 9월 21일(수) 자체 소스(소식통)을 인용하여 애플코리아 한국 법인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3개 필지(筆地)에 '장기 임차계약'을 맺었다. 구체적으로 2016년 3월 1일 부터 2036년 2월 29일까지 보증금 16억 1,637만원이라 말했다.


3개 필지는 1명의 토지주가 소유중으로, 토지주는 애플이 원하는 임대건물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3개의 필지를 합쳐 1층 바닥면적 526㎡(약 159평)인, 2~3층 규모 건물을 짓기 위해 강남구청에 건축허가를 신청한 상태라 말했다.


다만 조선비즈에서는 '전세계 100여개국에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한국은 유보적인 자세를 취해왔다.' 며 허위사실을 적시했다. 애플스토어는 전세계 18개국에 100여개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중이다.


이전부터 애플스토어 국내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어왔기에,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그러나, 2015년 5~7월 본사 차원에서 한국 지역 마케팅과 AS 지원(지니어스 바) 인력 채용 공고, 2015년 8월 1일 한국 고객지원 총괄 공고 처럼 이전까지 국내에서 공고를 낸 적이 없는 직책들을 공고했다는 점에서 '실제로 애플이 한국에서 오프라인 직영 애플스토어를 준비중이다.' 만큼은 팩트가 확실해 보인다.


한국에 들어 설 애플 스토어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유니언스퀘어' 에 처음 들어선 2세대 애플스토어로 주변 지역 환경과 사람 간의 교감을 우선으로 고려한 것이 특징이라 말했다.



Note. 믿기 어렵겠지만 이전부터 조선일보는 애플에 대해서 긍정적이었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