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모듈 스마트폰 Shift5+

T.B 2015. 11. 13. 22:16


독일의 모바일 제조업체에서 'Shift5+'라는 모듈 스마트폰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다. 모듈 스마트폰이란,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에서 최초로 컨셉이 등장한 '스마트폰 부품 선택 조립식 스마트폰'을 말하는데, Shift5+는 이런식으로 부품을 교체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개념이 아닌 '주문시 선택'이다. Shfit5+는 부품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5.1 vs. 윈도우 10 모바일 OS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플러스의 '원플러스' 처럼 Shift5+에서 준비중인 Shift5+는 컨셉 이미지만 공개됐으며 스펙은 5인치 IPS, 미정 퀄컴 4~8 코어 프로세서, 2GB+ RAM, 32GB 내장 용량,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 3,000mAh가 기본 스펙이다.


가격은 한화 약 55만원으로 메리트가 없다. 이게 일부 매체에서 마치 엄청 신기한듯 멀티-OS를 지원하는 것처럼 소개되어,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파이어폭스OS'가 구동되는 멀티-OS폰  Alcatel의 Pixi 3를 소개해본다.


전국민이 한 걸음씩 오천만보 양보해서 설사 두 OS를 함께 쓸 수 있다 한들 ① 저장용량 부족과 ② 현실적으로 윈도우 모바일을 쓸 일도 없다.


Source: WindowsCentera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