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쿠퍼티노 애플워치 미공개 데모 영상

T.B 2014. 12. 1. 08:55


애플워치(Apple Watch)가, 2015년 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애플의 적절한 마케팅과 소비자 관심은, 마치 '아이패드' 처럼 완성된 기기는 아니지만, 애플에게 큰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최근 RBC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애플워치가 출시 12개월 안에 2천만대가 팔려나갈 것이고, 그 수익이 $10 Billion(100억달러, 한화 11조660억원) 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버버리 전 CEO인 안젤라 아렌츠가 애플 직원들에게 보낸 '격려 이메일'에서는, '2105년 봄(Chines New Year, February 19th)'이라고만 언급했을 뿐 아직 그 시기도 조율되지 않았다. 아래 애플워치 데모 동영상은 Cult Of Mac에서, 지난 9월 쿠퍼티노(Cupertino)에서 촬영한 동영상이다. 당시 Cult Of Mac에서는 오디오 잡음으로 이 동영상을 공개하지 못했고, 오디오 잡음 제거 과정을 한 후 30일 새벽 공개했다.



애플은, 다른 애플의 새로운 라인업이 그러했듯이, 애플워치를 위해서 '서드-파티 시장 확보'에 들어갔고, WatchKit SDK와 함게 배포된 iOS 8.2 베타1 부터는 애플워치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그간, 애플워치 UI 컨셉이 수차례 등장(참고 1, 2, 3, 4)하기도 했지만, 실제 영상을 보면 그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격대나, 성능, 스펙으로 보자면, 애플워치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MS밴드' 보다 못하다. '이전글' 에서 지적했듯이, 아직 애플워치는 개선점이 산더미다. 그럼에도, 많이 팔려나갈 것이라고 예상되는 점은 애플의 적절한 마케팅(참고 1, 2) 때문이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