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오바마 대통령 스마트폰 후면 FCC 인증 라벨 제거 승인

T.B 2014. 11. 27. 16:39


(좌측이 FCC로고가 제거된 버라이즌 아이폰4, 우측이 FCC로고가 있는 GSM 아이폰4)


미국에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 후면에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전파인증을 받았다는 표시의 각종 인증 라벨을 표기해야 합니다.


The Hill에 따르면, 오늘 미 오바마 대통령이, 'E-Label Act'에 관하여 승인을 했습니다 E-Label Act 는, 후면 FCC 인증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법안입니다.


즉, 상단 첨부 이밎와 같이 전파인증에 관한 인증 라벨이 없기에, 더 깔끔한 디자인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아직 EC(European Commission) 인증 라벨과, WEEE(Was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은 여전히 표기해야 할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부터, 2015년에 생산되는 스마트폰에는 이에 따라서 약간의 디자인적인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자사의 로고 부터 인증 라벨 하나 하나까지 멋스럽게 표현해야 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고민거리겠습니다.


Source: President Obama Signs E-Label Act, Companies No Longer Required to Etch FCC Labels on Devices -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