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이 말하지 않은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

T.B 2014. 11. 29. 00:41


아이폰은, 애플이 생각하는 것 외로 좀 더 파워풀하지 않을까? 가장 최근에는, 4K 초고해상도 동영상 재생과 TV-OUT이 가능하다는 것이 확인됐고,(참고) 이번에는, Ivo Leko가 공개한 새 동영상에서 또 하나의 숨겨진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Ivo Leko는, 아이폰의 센서를 활용하여, 실시간(real-time)으로 마그네틱 위치를 트랙킹 하는 것을 증명했다. Ivo Leko의 이같은 증명은, 차후 어플리케이션 활용 및 아이폰 기능에 관한 잠재성을 의미한다.


동영상에서, Leko는 어떻게 아이폰의 magnetometer, accelerometer, microphone이 사용되어 종이 위의 포지션에 따라 움직이는 자석 위치를 트랙킹 할 수 있는 지를 설명한다. 보다시피, 아이폰은 2면적(2D)과 3면적(3D) 모두의 트랙킹이 가능하다. 종이에서 왼쪽으로 마그네트를 옮기면,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커서가 추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동영상 끝 부분에서, Leko는 이 기술이 향후 악세서리 및 어플리케이션에 활용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자면, 가상 키보드(Virtual Keyboard)를 위한 자기력을 띄는 장갑, 마그네트가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 동작 인식 등에 활용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스타일의 쓰기와 그리기가 가능한 '마그네틱 스타일러스'도 가능하다. Leko의 자작 프로토타입 동영상 끝 부분에서는 어떻게 스타일러스 작업이 가능한지를 설명한다.


Source: 'Video reveals your iPhone has hidden powers even Apple might not know about' - BG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