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아이폰4S iOS 8.0.2 업데이트 하세요

T.B 2014. 9. 27. 23:08


iOS 8.0 배포 직후 블로그를 통해서 아이폰4S의 iOS 8.0 설치 후 성능 저하에 관한 코멘트를 해드렸는데요.(참고) 오늘은 iOS 8.0.2에 관한 소식입니다.


iOS 8.0에서 일부 기기에서 WiFi를 잡지 못하거나 프리징 현상이 발견됐고 구형기기에서 퍼포먼스 저하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애플은 빠르게 iOS 8.0.1을 배포했는데 네트워크 사업자를 못잡고 터치ID가 작동하지 않는 심각한 버그가 있었지요.


하루만에(어제) 이 버그를 수정한 iOS 8.0.2가 배포됐는데 가급적이면 결과가 나올때까지 업데이트를 하지 말고 iOS 7.1.2를 유지하는 것을 권장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그 결과를 소개하는 글로 iOS 7.1.2와 8.0.2가 설치된 두 아이폰의 구동 속도를 비교하는 동영상을 소개할까 합니다. 속도가 몇% 감소했다 숫자로 소개해야 잘 와닿지도 않을테고 눈으로 직접 보는게 더 빠를듯 싶구요.



동영상을 통해 확인했다시피 두 아이폰4S의 속도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각자 사용환경(DFU복원방식의 업데이트 여부, 최적화 설정, 앱 사용 수)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겠으나 iOS의 딱 기본 앱만 설치되어 있는 환경에서 큰 퍼포먼스 저하는 없습니다.


iOS 8.0.2에서는 알려진 대부분의 버그가 수정됐고 Australia에서 다수의 유저들이 여전히 네트워크 사업자를 잡지 못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만 다른 국가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는 중입니다.


만약 자신이 iOS 7.1.2 탈옥 중이라면 굳이 iOS8로의 업데이트를 권하지 않습니다만 애플이 오늘 오전부터 iOS 7.1.2로의 다운그레이드에 관한 api tickets 제공을 중단했기에 '그냥 OTA 좀 하지 말고' iOS 8.0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중이라면 아래의 순서대로 iOS 8.0.2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장합니다.


1. 아이폰4S iOS8 성능 저하와 다운그레이드(참고) 글을 통해서 iOS 8.0에서의 퍼포먼스 저하 외 다른 문제점도 충분히 숙지한다. 그래도 iOS 8.0.2로 판올림을 하겠다면


2. iOS7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참고)를 통해 몇가지 최적화 설정을 진행한다.


3. iOS 8.0.2 배포 다운로드와 DFU복원으로 업데이트(참고)를 통해 iOS 8.0.2로 '그냥 OTA' '아이튠즈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 말고 DFU복원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이폰4S이기에 특히 더 공장도초기화 후 복원 방식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4. 아이폰6와 iOS8을 위해 알아야 할 10가지(참고)


5. iOS8 다운로드와 새로운 기능(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