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8.1 다운그레이드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T.B 2014. 11. 22. 12:43


iOS 8.1.1 부터, Pangu에서 사용된 3가지 exploit이 패치됐기에, 이제 더이상 Pangu를 통한 탈옥이 불가해졌습니다. 애플은, 이전 OS에 관한 다운그레이드를 인가하지 않으므로, 새 펌웨어가 배포된 후 부터는, 만약 업데이트를 했다면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초보자들의 다운그레이드에 관하여 흔한 오해 중 하나가, 예를 들자면 현재 iOS 7.1.2인데 iOS 8.1.1이 아닌 iOS 8.1로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안된다는 질문을 종종 하는데요. iOS 8.1.1이 배포된 순간부터 iOS 8.1.1 이하는 모두 다운그레이드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새 펌웨어가 배포되면 보통 24시간 안에 즉각적으로 이전 펌웨어에 관한 api tickets가 만료됩니다. 이게 예외적일 경우가 있는데, 이전 펌웨어에서 큰 이슈가 났을때(버그 등), 예외적으로 이전 펌웨어에 관한 애플의 Sign이 오래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11.22 pm.12:29) 확인 결과, 지난 18일 iOS 8.1.1이 배포된 후 20일 애플워치 WatchKit SDK와 함께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iOS 8.2 베타1 까지 총 4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애플의 api tickets sign이 유지되는 중입니다.


언제까지 유지될 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iOS 8.1 탈옥을 염두에 뒀다면, 지금 당장 iOS 8.1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OS 8.1 다운그레이드 방법과 탈옥 방법에 관한 이전 포스팅을 함께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애플의 api tickets가 유효한지 확인한다. (https://ipsw.me/8.1)



Step2. iOS 8.1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DFU 복원 방식으로 업데이트 한다.(참고) 업데이트 전, 아이폰 사면 먼저 할일,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참고)를 참고하여, 설정을 백업한 후 DFU복원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Step3. 무작정 따라하기, iOS 8.1 완전 탈옥부터 최적화 안정화까지(참고)


계속해서 반복하는 얘기인데, 만약, 지금 이 기회를 놓친다면, iOS 9.1은 나와야 탈옥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기본 8.1.1일지라도 8.1로 다운그레이드 역시 당연히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