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완전정복 6편. 미국계정게임 한국계정을 홍콩계정으로 전환하여 구매하는 방법

T.B 2011. 4. 24. 16:55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게임사전심의 제작제로 앱스토어에 게임카테고리 자체가 없는 한국 애플러들은 "탈옥"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다. 필자가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고 싶은 부분은 "탈옥이란 애플이 제한한 담을 허물기 위한 작업이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목적이 되서는 안된다"

참고 한국 게임앱 개발자의 현실 http://goo.gl/E26q1

그러나 실상 탈옥외에는 한국유저로써 미국계정의 게임 및 양질의 앱을 정상적인 구매와 지불로 구입하기란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한국유저들이 미국계정에 등록된 앱을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① 무료 미국계정을 만든다음 홍콩으로 전환하여 카드등록 및 미국계정으로 다시전환
② 옥션 등에서 기프트카드 구입
③ 한국계정을 홍콩계정으로 전환하여 홍콩계정에 등록된 앱을 정상적으로 결재

1번의 경우 현재 막힌상태고 2번의 경우 앱하나 사자고 옥션까지 드나들면서 기프트카드 구입하고 코드넘버 기입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때문에 필자는 3번을 추천한다.

Step1. 아이튠즈에서 로그인 및 계정보기 클릭


Step2. 국가 또는 지역변경 클릭


Step3.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국가 또는 지역선택으로 Hong Kong을 선택한다



Step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Continue를 클릭한다


Step5. I have read and agree to these terms and conditions 스퀘어박스 체크


Step6. Security Code (보안코드 카드 뒷면 끝 3자리수)를 입력 후 Done


Step7. 완료된 모습. 이제 미국계정의 앱정보를 통해 홍콩계정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용 게임의 경우 4.99$부터 9.99$까지의 가격이지만 세일시에는 일괄적으로 0.99$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순정폰 또는 패드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은 경우 세일을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앱 또는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자주묻는 질문모음

① 업데이트 할때 다시 한국계정으로 전환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② 귀찮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그럼 한국계정을 하나 더 만드신 후 전환시켜서 홍콩계정 전용으로 하세요
③ 미국계정에서 세일하면 홍콩계정도 100% 세일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만 미국계정이 세일이 아니라 해당 제작사 및 개발자가 하는 세일이기 때문에 같이 할 확률이 높습니다.
④ 아이폰으로는 국가계정전환 안되나요? 아이폰도 됩니다
⑤ 홍콩계정 말고 다른 국가로 전환해도 되던데 그럼 안되나요? 당연히 그러셔도 무방합니다.
⑥ 아예 홍콩계정으로 정상등록 되던데 처음부터 홍콩계정을 만들면 안되나요? 당연히 그러셔도 무방합니다.
⑦ 한국계정으로 한국스토어에서 구입했던 앱을 홍콩계정으로 홍콩스토어에서 다시 다운로드 하면 무료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앱스토어의 앱구매 카운트는 앱종류가 아닌 앱스토어별로 기록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