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완전정복 5편. 세션오류 및 응용프로그램 사라짐 해결법

T.B 2011. 4. 24. 16:55
초기화오류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시 어느날 갑자기 초기설정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만약 그대로 진행한다면 아이폰의 어플목록이 말그대로 초기화되는 낭패를 볼수도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 당황하지 말고 다음 단계를 순차적으로 따르면 된다.

① 먼저 아이폰으로 동기화를 취소시킨다
② 팝업으로 뜬 아이튠즈 초기설정창에서 취소를 클릭한다
③ 아이폰을 재연결한다

세션오류


초기화 오류의 원인은 보통 아이폰 세션오류에서 시작된다. 만약 위 초기화 오류 해결 단계를 따랐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난다면

① 그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리부팅하면 된다
② 그래도 안되면 아이튠즈 탭중 편집 - 기본설정 - 장비에서 세션오류에 대한 백업을 삭제하고 다시 동기화한다.


응용프로그램 사라짐 현상

아이튠즈내에 응용프로그램은 C:\Users\유저명\Music\iTunes\iTunes Media\Mobile Applications 에 저장된다 만약 응용프로그램이 사라졌을때 취해야할 조치는 다음 사항부터 체크하라. 세션오류가 나면 편집 - 기본설정 - 일반에 응용프로그램 항목이 체크해제되어 있을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