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3 백패널 케이스 디자인 유출

T.B 2012. 2. 9. 21:18


Repair Labs에서 아이패드3 백패널 케이스라며 아이패드3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9to5MAC을 비롯한 애플전문 웹진에서는 이를 일제히 보도했으며, 최초 보도지인 9to5MAC에서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3의 백패널 케이스 디자인을 A~D로 나눠서 비교했습니다.

A: 내부 기판 디자인의 로직 보드 장착이 패드2와 패드3가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로직보드(PC의 마더보드에 해당)의 형태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B: 아이패드2의 로직보드 넓이가 아이패드3 보다 더 넓은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아이패드3의 배터리가 아이패드2 보다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전에 아이패드2 6500mAh에 비하여 아이패드3의 배터리 용량은 14000mAh까지 약 2배는 늘어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C: 공개된 케이스만을 놓고 판단했을 때 아이패드3 와 아이패드2의 카메라는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D: LCD의 장착 지점이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3가 다르다는 것은, 두 모델의 LCD 패널이 다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장착 지점이 다르다는 것이 꼭 LCD 디자인이 재설계 됐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분석을 요약하자면, CPU 바뀌고 배터리 용량 늘어나고 카메라 향상되고 LCD 두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유출된 아이패드3의 마이크로폰 부품이라고 주장되는 사진을 봐도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3의 디자인이 거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레티나디스플레이가 탑재가 확실시 되는 가운데 기존에 두께가 두꺼워 질 것이라는 루머는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오늘 A6 프로세서가 quad-core가 아닌 dual-core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4S와 함께 개발되던 아이폰5 A6 프로세서에 근거하여 지극히 회의적입니다. 아이패드3에 LTE 탑재는 유력(http://ryueyes11.tistory.com/1797)하며, Audience 의 EarSmart 3세대 기술이 A6 에 채택될 것이라는 점(http://ryueyes11.tistory.com/1824)으로 비추어 볼 때 아이패드3가 Siri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via 1, 2, 3, 4, 5, 6)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