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아이패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무엇을 해야 할까



어떻게 그런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나에게 묻지 마라. 그러나 나는 그 상황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가끔씩, 사람들은 그들의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를 위해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까먹는 수가 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무엇을 해야할까? 영원히 기기를 잠구거나 그것에 관한 제어권을 되찾을 수 있을까? 기기의 데이터는 어떨까? 데이터를 잃어버리거나 복구시킬 수 있을까?


이 가이드에서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제어권을 회복하고자 도움이 되기 위한 3가지 다른 솔루션들을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우리는 비밀번호 잠금을 우회하고 그 기기의 모든 것들을 복원하기 위한 3가지 다른 방법을 보게 될 것이다. 이 방법들은 당신의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음으로 이 포스트를 한번 쭉 읽어보고 어떤 솔루션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지를 이해하기를 강력하게 권한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비밀번호를 어떻게 잊어버릴 수 있나?


그것은 내가 나의 친구인 잉그리드(Ingrid)에게 그녀가 더이상 그녀의 아이패드의 잠금해제를 할 수 없다고 말했을 때 물었던 질문이다. 그녀의 변호를 위해, 그녀는 꽤 좋은 변명이 있었다. 그녀의 아들이 아이패드 비밀번호를 알고 그녀의 동의 없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음을 깨달았을 때 서둘러 아이패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만 했다. 그녀는 아들 앞에서 매우 빨리 비밀번호를 변경했으나, 그후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잊어버렸다.


본인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많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사한 상황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들이 몇년동안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하룻밤 사이에 잊어버렸다면 (장물, 도난물 등)의심스럽다.


아이튠즈를 통한 복원


만약 이전에 아이튠즈와 당신의 기기인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의 아이폰 찾기(Find My iPhone) 설정' 을 하지 않고 동기화시켰다면, 운이 좋은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기기를 다시 정상 사용으로 되돌리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기 때문이다.


요구사항들:


● 이전에 PC에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를 동기화했어야만 한다.

● 그 기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가 꺼져있어야만 한다.


The Good:


● 아이폰을 가장 최근에 백업한 상태로 복원한다면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The Bad:


● 기기를 동기화 해왔던 PC가 필요하다.


1)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PC에 연결한다.


2)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지금 백업' 을 선택하여 기기의 백업을 만든다.


3) 아이폰 복원을 선택한다.



4) 복원 프로세스가 완료되자마자, 설정 메뉴에서 '아이튠즈 백업에서 복원' 을 선택한다.


5) 가장 최근 날짜/시간의 백업을 찾아 선택하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가 그 데이터를 사용하여 복원될 것이다.


모든 것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복구 모드(recover mode)로 진입하라


이전에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PC에 동기화 한 적이 없거나 내 아이폰 찾기가 켜져있는 경우, 다음 단계는 당신의 기기를 복구 모드로 복원하는 방법이다. 이는 기기를 효과적으로 삭제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진다. 이 과정에서 비밀번호가 삭제된다.


이 과정을 다하면, 아이클라우드를 사용 해왔다는 가정에서 이전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으로 부터 아이폰을 설정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은 경우, 기기의 모든 데이터들을 잃게 될 것이고, 기본적으로 無로 부터 시작하게 될 것이다.


요구사항들:


● 모든 상황의 모든 기기들이 이 방법을 사용 할 수 있다.


The Good:


● 가능한 경우, 이전 아이클라우드 백업으로 부터 아이폰을 설정 할 수 있을 것이다.


The Bad:


●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없다면,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를 잃어버릴 수 있으며 처음부터 아이폰을 설정해야 할 수도 있다.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아무 PC에나 연결한다.


2)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3) 다음으로, 기기를 복구 모드(Recovery Mode)로 진입시켜야 한다. 복구 모드로 진입하는 과정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기기 종류에 따라서 다르다.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빠르게 놓는다.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고 빠르게 놓는다. 끝으로 사이드 버튼을 복구 모드 화면에 보일 때까지 누르고 있는다.


아이폰7 또는 아이폰7플러스: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는다. 복구 모드 화면이 보일 때 까지 누르고 있는다.


아이폰6S 및 그 이전 모델들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는다. 복구 모드 화면에 보일 때까지 누르고 있는다.



4) 아이튠즈에서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에 문제가 있어 업데이트 또는 복원을 필요로 한다." 는 팝업 메시지가 표기될 것이다. 복원을 클릭하라. 아이튠즈가 적절한 소프트웨어 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기기에 설치할 것이다.


4.1) 만약 다운로드가 15분 이상으로 진행되면 기기가 자동으로 리부팅 할 것이다. 이 경우라면, 위 3단계와 4단계를 따르도록 하라.


5) 복원 과정이 완료되자 마자, 안전하게 기기를 PC로 부터 뽑고 설정 과정을 계속 할 수 있다. 만약 이전에 기기를 아이클라우드에 백업 한 적이 있다면, 최신 백업을 사용하여 기기를 설정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처음부터 기기를 설정 할 수 밖에 없다.


기기 복원을 위한 나의 아이폰 찾기 사용하기


이전에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했다면 기기를 지우기 위한 빠른 방법이 있다. 간단하게 나의 아이폰 찾기를 사용하여 기기를 원격으로 삭제하기 위한 우리의 지시를 따르면 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기기를 분실했거나 도난당했을 때 쓰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PC 없이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빠르게 복구시킬 수 있다.


기기가 복원 되면, 간단하게 설정 과정을 따르고 가능한 경우 이전 아이클라우드 백업으로 부터 복원토록 하라.


요구사항들:


● 기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가 켜져있어야만 한다.

● 기기가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 연결이 되야만 한다.


The good:


● PC,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복원 할 수 있다.

● 그 기기에서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해왔다면, 백업으로 부터 설정들을 복원 할 수 있을 것이다.

● 그것은 아마도 가장 빠르고 가장 편리한 방법일 것이다.


The bad:


● N/A(해당없음)



이 방법들 중 어떠한 것들도 활성화된 잠금을 우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모든 경우, 복원한 후에 기기를 설정하기 위해서 애플ID가 요구되어짐으로, 애플ID를 모른다면 이 방법들이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원문: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