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X 번인 줄이는 방법

T.B 2018. 1. 2. 13:48


아이폰X는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Super Retina Display)라 부르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최초의 아이폰이다. 레스 베젤 디자인 및 놀라운 밝기와 색 표현이 가능하지만 아이폰X는 다른 OLED 디스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이미지 잔상(또는 번인/burn-in) 문제를 겪게 된다.


아이폰X가 출시된지 몇개월이 지난 만큼, 이제 아이폰X의 번인이 논란이 될 수 있다. 리퍼 보증기간이 완료 된 후에도 이같은 문제점을 겪지 않으려면 아래의 단계를 참고토록 하자.


번인이란 무엇인가?


OLED 디스플레이의 태생적인 단점이다. 어떤 특정한 이미지가 오랜 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화면에 남아있는 잔상들을 말하며, 화면 구석에 여러색들이 합처져 검정색으로 표시될 수 있고, '고스트' 라고도 불리워진다. 애플은 상태바 아이콘으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프트웨어를 제공중이다. 또한 iOS의 픽셀 이동 기술을 통해 이미지가 같은 위치에 남아있지 않도록 하였지만, 이론적인 것일 뿐 실사용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 최신 소프트웨어 사용


애플은 iOS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미지 잔상과 관련하여 더 많은 기능들을 업데이트 할 것이다. 업데이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여야 한다.


2. 자동 밝기 조절 활성


애플의 디폴트 설정은 디스플레이 자동 밝기 조절이 활성되어 있다. 최대 밝기는 이미지 잔상과 번인의 주요 원인이다.


3. 자동 잠금 활성


iOS 기기들의 디폴트 설정은 30초이다. 30초가 너무 짧다고 늘릴 수도 있지만 이 또한 디스플레이 사용과 관련되어 아이폰X의 번인을 막을 수 있는 조치에 해당되어진다. 아이폰X는 페이스ID를 지원하기 때문에 짧은 자동 잠금 시간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4. 항상 최대 밝기를 사용하지 마라.


아이폰X에서 번인을 만들기 위한 최악의 사용법은 늘 최대 밝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자동 밝기 조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은 수준으로 조절해야 한다.


5. 번인 초기 발생시 대처 방법


이미지 잔상과 번인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복구 할 '수'도 있다. 번인 초기 증상이라면 몇시간 정도 아이폰X를 끄고 리부팅을 한다. 이후 화면에 약간의 잔상이 남아있을 수도 있지만 계속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사라질 '수'도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TV화면에서 화면 잔상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잔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보증 기간 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교체 할 수 있으며 애플케어 구입으로 보증기간을 연장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