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원플러스5T 아이폰8 아이폰X LG V30 보다 빠른 충전시간 제공 갤럭시노트8 최하위

T.B 2017. 12. 3. 06:44


빠른 충전은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위한 탑 기능들 중 하나가 되어왔다. 왜냐하면, 신제품이 출시될 때 마다 스마트폰의 사양에 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커지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더 높아진 사양을 감당하기 위해 더 큰 배터리 용량이 요구되어지기 때문이다. 더불어 더 늘어난 배터리 용량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는 중저가와 저가폰들의 낮은 스펙에서 1회 충전 당 사용시간이 늘어남을 의미한다.


아이폰X와 아이폰8/+는,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오래전 부터 지원해왔던, USB-C 빠른 충전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애플의 첫번째 스마트폰이다. Tom's Guide의 새로운 테스트에 따르면 아이폰X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는 모두 빠른 충전의 기능적인 측면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들 보다 낮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이번 테스트는 원플러스5T(OnePlus 5T), LG V30, 구글 픽셀2(Google Pixel 2), 갤럭시노트8(Galaxy Note 8)이 함께 테스트되었고 '동봉된' 빠른 충전 엑세서리를 사용하여 진행되었다. 아이폰X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는 '별도로' 추가비용을 들여 충전기와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 박스에 포함되는 기본 제공 측면에서 안드로이드 플래그십들은 이미 애플 보다 분명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기기들은 30분간의 충전 시간으로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원플러스5T는 30분 만에 59%가 충전되어 가장 빠른 충전 성능을 보여주었다. 2위는 LG V30으로 53%가 충전되었고 아이폰X,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은 각각 50%, 47%, 49%로 상위 탑5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은 35%로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Tom's Guide는 이후 1시간 동안 빠른 충전을 테스트하였다. 원플러스5T가 93%, LG V30이 86%, 아이폰X 81%, 아이폰8 80%, 아이폰8플러스가 79%로 첫번째 테스트 결과와 유사한 순위를 보여주었다.


비교를 위해, 아이폰 박스를 통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 충전 엑세서리를 사용하면 아이폰8은 30분에 30%/1시간에 58%가 충전되었으며 아이폰8플러스는 30분에 26%/1시간에 55% 및 아이폰X는 30분에 17%/1시간에 37%로 매우 느리게 충전되었다.



아이폰X 아이폰8플러스 배터리 충전기 합리적인 선택은?(참고)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고가의 가격에도 충전 엑세서리를 별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최신 아이폰들이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들 보다 느린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차이점이 어떤 이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빠른 충전 분야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애플이 해결해야 할 부분이다.


원문: 9to5Googl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