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텔레그램(Telegram) 메신저 4.5 업데이트 앨범, 메시지 저장, 검색 기능 강화

T.B 2017. 11. 16. 07:45


'걱정원' 때문에 국내 유저들도 익숙한, 특히 '정부 기관' 에서도 사용중인 암호화 메신저 텔레그램이 미디어 앨범, 메시지 저장, 검색 기능 강화를 포함하여 업데이트 됐습니다.


텔레그램 4.5 버전 부터는 사용자가 여러개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보낼 때 앨범으로 그룹화 시킬 수 있으며 각 앨범에는 채팅창이 "비례 축소판" 으로 표시되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장까지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 전송 순서 또한 앱 안에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위해 선택한 사진에 일련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before and after" 사진을 순서대로 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화면 하단에 표기된 썸네일 이미지를 통해 쉽게 사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메시지와 미디어를 '메시지 저장' 이라는 기능으로 개인 클라우드 저장 영역으로 보내어 북마크(책갈피) 할 수 있으며 저장된 각 메시지는 사용자들이 원래 게시했던 채팅 영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채팅 목록 및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공개 채널, 그룹 및 봇(bot)을 찾는데 사용되는 글로벌 검색 알고리즘을 향상시켰습니다. 공개 채널과 봇을 제목으로 검색 할 수 있으며 인기있는 항목이 우선 표기됩니다.


끝으로 채널 관리자는 메시지를 통해 중요한 공지 사항을 올릴 수 있으며 설정 화면과 컨텍스트 메뉴가 리-디자인됐고,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X를 지원합니다.


텔레그램은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용으로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원문: MacRumors



어제 '리히터 규모' 5.4의 강진이 포항에서 있었습니다. 지진 여파가 서울까지 느껴졌다고 하는데요. 이전에 소개했던 '텔레그램 봇 채널' 을 쓰면 지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뉴스 보다 빠르게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