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샤잠(Shazam)인수로 앱에서 광고 없이 제공



'image'


2017년 10월 애플이 샤잠(Shazam)을 인수한다고 발표된 후(약 4억 달러로 추정) 약 1년여 만에 Shazam의 인수가 완료됨으로써 이제 곧 Shazam 앱은 모든 사용자들에게 광고 없이 제공될 것입니다. 애플이 Shazam의 기술을 어떻게 애플 제품들에 통합시킬 것인지 또는 향후 Shazam 어플리케이션을 유지할 것인지에 관해서는 분명치 않습니다.


애플 뮤직 국제 콘텐츠 담당 부사장 올리버 슈셔(Oliver Schusser)는 "애플과 Shazam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Shazam은 우리가 앱스토어를 시작했을 때 처음 사용할 수 있던 앱들 중 하나로 음악팬들에게 인기있는 앱이 되었다. 음악에 대한 혁신과 우리를 결집시켜 사용자들이 음악을 발견하고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였습니다.


Shazam과 유사한 앱으로는 SoundHound, 네이버 뮤직 등이 있습니다. SoundHound는 검색된 곡이 유투브와 연동되지만 Shazam은 애플뮤직과 연동됩니다. 더하여 이미 시리(Siri)에 통합되어 있음으로 Siri로 곡을 검색하면 애플뮤직 링크가 포함된 Shazam의 답변을 제공합니다. Shazam 은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10억회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하루 2,000만회 이상 식별되는 중이라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