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픽셀2 스냅드래곤 836 탑재 출시일 10월 5일 루머



구글(Google)이 아이폰8과 아이폰7s/플러스의 예상되는 출시일인 (이하 현지시각)9월 12일의 불과 2주 후에 픽셀(Pixel) 스마트폰 라인업을 공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뢰 할 수 있는 에반 블라스(Evan Blass)에 따르면 픽셀 2 이벤트가 10월 5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반 블라스는 구글의 새로운 핸드셋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스냅드래곤 836 시스템 온칩(Snapdragon 836 system-on-a-chip)으로 구동 될 것이며 기존 스냅드래곤 835 보다 (클럭수 등)약간의 개선점이 있을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어제 언팩 이벤트가 있던 삼성의 갤럭시노트8은 스냅드래곤 835가 탑재됐습니다. 작년 픽셀/XL 1세대는 스냅드래곤 821이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21은 820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오리지널 픽셀은 2016년 10월 4일에 공개됐었습니다. 기존의 픽셀/XL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이제 곧 출시 될 핸드셋에는 ('추노 마크' 라 불리는)이통사 로고가 없으며 '덕지덕지' 쓰지 않음에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시스템 백그라운드 리소스와 낸드 플래시 메모리 저장용량을 차지하는 디폴트 앱도 없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몇일전 공개됐던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SW를 가장 처음 탑재 할 것이고 매달 지속적인 최신 업데이트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FCC에 등록된 자료에 따르면 차세대 픽셀은(HTC U11 처럼) 프레임이 굉장히 얇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엑티브 엣지(Active Edge)" 라 하여 올해 스마트폰들의 트랜드인 얇은 베젤 및 유저들이 측면에 (손 등으로)압력을 줌으로써 전화기에서 어떤 특정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픽셀 2 개발 초기 모델 Via GSM Arena


루머들에 따르면 기기 하단에는 USB Type C 포트가 있을 것이고, 1440p 5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XL의 경우 6.1인치) 및 4GB RAM과 데이드림(Daydream)이라 불리는 구글의 2세대 가상현실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구글 또한 픽셀 2세대 부터 USB Type C와 블루투스를 선호하기 때문에 3.5mm 오디오 잭을 제거 할 것이라고 합니다. 듀얼 카메라 렌즈가 탑재될 것인지 기능이 어느 정도인지(레이저 자동 초점, OIS 등)와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있을 것인지 등에 관해서는 불분명합니다.






픽셀 2세대 렌더 Via Anzhuo


9월 12일 화요일에 아이폰8 9월 이벤트가 열린다면, 9월 15일 금요일에 예약판매가 시작 될 것이며 9월 22일 금요일 부터 오프라인 판매(출시)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 루머가 맞다고 한다면, 애플이 2017년 라인업을 출시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몇주 후에 새로운 픽셀이 공개된다는 얘기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출처를 포함한 링크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