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공개



오늘 새벽 구글에서 오레오(Oreo)라 네이밍 한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레오는 알림 기능 향상, PIP(picture-in-picture)) 등 새로운 기능들이 다수 포함됐습니다.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에서는 'Notification Dots(일명 app badges)' 라 부르는 기능이 도입됐으며 이는 앱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iOS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최근에 받았던 알림이 위젯 처럼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는 아이폰에서의 3D 터치(3D Touch)와 매우 닮은 기능입니다.



PIP 지원을 하기 시작하여 이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동영상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면 로그인 정보를 기억하여 ID와 패스워드를 더 빠르게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니코드 10 이모지(emoji)에 관한 지원으로 뱀파이어, 좀비, 고슴도치, 기린, 포춘 쿠키(fotune cookie) 등이 포함됩니다.


인스턴트 앱(Instant Apps)은 개발자들이 앱을 만들고 즉시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구글은 OS의 전체적인 속도를 개선하고 구동 시간을 빠르게 했을 뿐만 아니라 보안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오레오의 기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Google 사이트' 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통해서 제공될 것이며 구글은 이통사 테스트가 끝나는 즉시 픽셀(Pixel) 및 넥서스(Nexus) 기기용으로 배포 할 예정입니다. (OTA 업데이트 티켓까지는 시간이 걸림으로 펌웨어를 다운로드 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빠릅니다.)


픽셀과 넥서스 유저들은 가까운 시일 내에 안드로이드 오레오를 접할 수 있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유저들은 업데이트를 받는데 까지 꽤 오랫동안 기다려야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이전 버전인 누가(Anroid Nougat)는 1년 전에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3.5%의' 안드로이드 기기에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3년 전인 2014년과 2년 전인 2015년에 출시됐던 안드로이드 5.0 롤리팝(Lollipop)과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Marshmallow)를 계속 사용중입니다.


Source: MacRumors, 9to5Google


▲ 멍청한 논쟁(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출처를 포함한 링크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