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새 구글 어스 공개 프레스 초대장 배포



구글이 4월 18일 '새로운 구글 어스 공개' 에 대한 프레스 초대장을 배포했다. 구글은 '기대할 수 있는 것을 찾지는 못했지만 새로운 경험을 약속' 한다 말했다.


Engadget에 따르면 이 새로운 경험을 '가상현실(VR)' 로 예상했다. 구글 어스(Earth) 팀은 작년 말 스팀(Steam)을 통해 행성 시각화 앱의 가상 현실 버전을 출시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당시 HTC 바이브(Vive) 헤드셋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어스팀은 가까운 시일내에 추가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약속한 바가 있다.


다음주 개최될 이벤트에서 구글 데이드림(Daydream)에 대한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저렴한 VR 툴이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수년 동안 자체적으로 가상 투어 및 증강 현실 박물관 경험 등을 개발해왔으며, 현장감이 생생한 여러 종류의 VR 경험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자세하게 지구 전체 모델에 통합시켰다.


구글 어스 VR은 지난 11월에 출시되었지만, 바이브에서 제공되었다. 그리고 오늘 데이드림 헤드셋과 카드보드에 사용 할 새로운 WebVR 테스트를 발표했다.(참고)


Source: Engadget, Via: 9to5Google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