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8 선주문 예약판매 '사상 최고' 3가지 이유

T.B 2017. 4. 25. 05:09


갤럭시노트7 사태로 삼성전자 왈, 설계 결함이 아닌 '배터리 문제' 로 여러번의 폭발 사고가 발생하는 모바일 역사상 전무후무한 사태가 발생하여 전체 리콜까지 일어났지만, 새로운 갤럭시S8과 갤럭시S8에 대한 수요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삼성전자가 발표 한 성명서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S7을 출시했던 전년 대비 S8 예약판매량이 30% 증가했다고 말했다. 삼성은 구체적인 판매 수치를 밝히지 않았지만, "최고의 실적" 이 있는 선주문이 되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미국 현지 법인 Tim Baxter 사장이 말했다.


갤럭시S8은 엣지 투 엣지 OLED 디스플레이, 홍채 스캐닝, 안면 인식, IP68 방수 방진, 물리 홈버튼 제거(디스플레이 아래로 감압감지센서를 삽입하여 가상 홈버튼 제공)를 포함하여 애플의 2017 OLED 아이폰8에 잠재적으로 포함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이 유사하다.


차이점으로는 갤럭시S8이 싱글 카메라 렌즈인데 비해 아이폰8은 듀얼 렌즈 카메라가 될 것이고, 애플이 아이폰8의 지문인식센서를 전면 디스플레이 아래로 적층시키기 위해서 노력중인 반면 삼성전자는 그간 자사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별다른 고민 없이 후면으로 배치했다.


또한 삼성전자의 갤럭시S8은 애플의 시리(Siri)의 핵심 개발자들이 만든 AI벤처업체 비브(Viv)를 인수하여 얻은, 삼성의 새로운 가상 어시스턴트인 빅스비(Bixby)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유는 성능 문제로 인해 빅스비의 영어 출시가 지연되어 갤럭시S8의 버튼 중 하나가 작동하지 않게 됐다.


누락된 경험과 일방적인 사용자 경험 배제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8및 갤럭시S8+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가 "역동적이다." 고 하며, 폰 자체는 아이폰7플러스 보다 화면이 더 얇고 매력적이라 표현되고 있다.


Sourc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