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發 무역전쟁, "反트럼프·테슬라 연대로 단기前 끝내야"

T.B 2025. 4. 3. 12:51

 

 

 

 

 

'트럼프'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에 "브로맨스"를 자처했고 미국은 지금 모든 국력을 중국에 쏟아부어야 하니, 아무리 모친이 '인도계 이민자'인 '카말라 해리스'가 인도·'자메이카'계라도 미국 기업들의 생산 단가를 감안한다면 일부 공급망을 분산할 줄 알았으나 26%를 때린 인도 관세를 제하고 예상했던 '트럼프'의 '상호관세'에 아시아 '통화' 시장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즉, '트럼프'의 모든 경제 정책은 '중간선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트럼프' 왜 저러냐? '선빵필승'(先手必勝)이라 '상호관세'를 기준점 효과로 던지면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2025년 경제 성장 전망률이 '하향 조정'된 '멕시코'처럼 최근 인도와 FTA를 체결했고 공화당 지역구 사업에 '보복관세'를 때린 '유럽연합'(EU) 각국 경제 상황과 침체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유럽중앙은행(ECB) 위원들의 금리 결정 발언이 엇갈리듯이 보복관세를 추가로 결정하려면, 우크라이나 지원·나토(NATO) 가입 문제처럼 내분이 나면서 갈라치기가 됩니다.

 

 

 

 

 

 

 

뉴욕증시는 '트럼프'의 '상호관세' 쇼크에 '지수선물'이 일제히 하락하면서 장 마감하기 전 5.5%까지 확인했던 '테슬라'가 한국시간 오후 1:23분 -0.30%로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증시는 '트럼프'에 '상호관세'로 '폭격'을 당했는데 '한국·일본' 증시 낙폭이 컸습니다. '트럼프'가 '최악'의 '침해국'(worst offenders)이라 '지목'한 한국은 5위 → 7위로 떨어진 '자동차'와 '' 관세까지 지적했고 'IT 산업'에 도미노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상호관세'에 '날벼락'을 맞은 코스피는 외국인 순매도 물량이 출회되면서 2.7% '급락' 출발했고 3거래일 만에 2,400선을 '후퇴'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최악' 시나리오가 '현실화'됐고 '하방위험'이 더 커진 한국은 이번 조치가 'MEGA'(Make Europe Great Again)보다 아시아 국가들에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나오면서 한국의 '우회 수출'에도 부정적이라 평가를 했습니다.

 

 

 

 

 

 

 

일본은행(BoJ) 금리인상 '기대감'에 '트럼프'發 경기침체가 반영된 최근 달러 약세가 더해지면서 달러-엔 환율이 전장대비 '1%'까지 낙폭을 확대했고 '니케이지수'는 장 초반 4% 이상 하락하며 지난해 8월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휴전 협상, 그린란드, 시그널 게이트, '위스콘신' 대법관 선거 패배, 공화당 텃밭 선거 부진 등을 휩쓸어 낸 Made in '베트남'(46%) 등 '오일쇼크'급 충격에 최악의 시나리오보다 '더 심각'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흔히 "트리핀의 딜레마"로 알려진 이론은 기축통화국은 무역적자(관세, 안전자산 선호에 미 국채 쏠림)를 피할 수 없으며, 무역적자가 가속화되면 기축통화국의 신뢰가 약화되어 결국 기축통화 자체의 신뢰가 붕괴가 됩니다. '트럼프'가 선거를 염두에 두고 '셰일가스' 업자들의 표를 의식한 "Drill Baby Drill ~..~" 저렴한 유가(경기침체)와 미국 SEC에서 쏟아 낼 '스테이블' 코인으로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우회한 '달러패권'이 '상호관세'에 포함된 목적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트럼프'는 '일론 머스크'를 세계 최고 부자로 만들어 놓은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배터리 정책을 폐지하는 게 법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테슬람(Teslam)과 K-배터리 일당들의 주장이 완전히 잘못된 허위사실이라는 게 "ESG는 사기다.", "전기차는 비싸고 무겁다"면서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연방정부 충전소 지원 폐지와 FEME까지 정쟁으로 몰아가 폐지한 '트럼프'는 민주당 지역구 사업에 연방정부 예산을 써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시킬 생각이 당연히 눈곱만큼도 없습니다. 즉, 지금 '트럼프'가 짠 데로 '시장·선거'판이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척 슈머'와 '카말라 해리스' 퇴출이 시급하다는 진단이 나옵니다.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며 '금리'와 '환율'에 '재앙' 같은 '주댕이'를 가만 두지를 않은 '트럼프'와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DOGE 수장 親'중국' '빨갱이' '병신 광대'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