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2012년부터 무선충전방식(Wireless Charging) 도입

T.B 2011. 7. 13. 13:50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이 2012년 부터 발매할 iOS 디바이스에 무선충전방식(Wireless Charging)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2012년 3월 발매예정으로 알려진 아이폰6 아이패드3 아이팟터치5세대 부터는 기존 충전방식과 더불어 무선충전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WSJ는 애플의 무선충전방식에 대해서 2007년 설립된 WiTricity Corp.의 무선충전방식을 언급했다. 두개의 자기장이 형성되는데, 이 자기장 사이에 디바이스가 위치하거나 디바이스와 디바이스 간격이 너무 좁을 경우에는 충전이 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애플의 이와 같은 루머는 기술적으로 크게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2012년부터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현재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중소기업과 LG에서 출시한 무선충전기가 상용화되어 있는 만큼 애플이 이를 도입하지 않을 이유도 없다. 2012년에 도입되는 iOS 디바이스 중 가장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아이폰6다. 아이폰6는 A6 프로세서를 탑재할 뿐만 아니라 기존 아이폰과 크게 달라질것이라고 언급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