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0 점유율 전체 활성 iOS 기기들의 2/3를 차지

T.B 2016. 10. 11. 05:18


마케팅 업체 Fiksu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iOS 10이 활성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의 약 2/3(66.7%)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데이터는 수백만대의 아이폰들과 아이패드에서 구동되는 중인 Fiksu 클라이언트 앱을 통해서 얻은 데이터에 기반한다.


iOS 10은 현지시각 26일 전인, 2016년 9월 13일에 배포됐다. Fiksu의 데이터는 애플의 다른 어떠한 이전 iOS 업데이트, 최신 모바일 운영 체제 보다 빠른 점유율 증가를 암시했다.


조사 업체 Mixpanel의 데이터에 또한 iOS 10 점유율이 65.38%로 Fiksu와 비슷한 경향성을 보여주는 중이다.



이와 관련하여 Tech Crunch는 아래와 같은 지적을 했다.


"사실, iOS 10 점유율에서 흥미로운 점은 배포 후 2주 동안은 iOS 6 부터 iOS 9까지 보다 천천히 점유율이 증가하했다. 9월 말이 다가올 수록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했다.

이러한 것은 애플의 사용자 기반 모바일 OS 업그레이드에 관한 일반적인 패턴이다. iOS 10 점유율은 9월 27일 부터 10월 4일까지 20%가 증가했다."


Tech Crunch 는 이같은 패턴이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알림" 을 푸쉬하는 시간과 관련이 있음을 지적했다. iOS 10 업데이트를 제안하는 알람이 이전보다 지연됐고, 이 때문에 업데이트가 (밀려)큰 폭으로 증가했음을 지적했다.


이전에 배포됐던 iOS 에디션들에서 계산된 점유율들과 비교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iOS 9 — 61.6 percent

iOS 8 — 44.1 percent

iOS 7 — 60.4 percent

iOS 6 — 60.6 percent

iOS 5 — 40.1 percent


Tech Crunch 의 지적과 별개로, iOS 점유율이 초기에는 낮게 증가하다가 짧은 일정 시간 후 크게 증가하는 이유는, 구형 기기 사용자들이 새 OS를 설치했을 때 저하되는 퍼포먼스에 관한 우려를 지적할 수 있다.


Source: Fiksu via TechCrunch,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